SAP, ‘사파이어 나우’ 개최
상태바
SAP, ‘사파이어 나우’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반 솔루션 출시 … ‘SAP 루미라’에 인사이트 시각화 기능 추가

SAP는 SAP의 최대 연례 행사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현지 시각으로 5월 5일부터 3일간 개최했다. 이번 사파이어 나우에서는 SAP 루미라(SAP Lumira)의 최신 기능을 비롯해 구매, 클라우드 CRM, 인사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사파이어 나우는 혁신을 위한 비즈니스의 단순화를 강조하는 ‘런 심플(Run Simple)’을 주제로 막을 올렸다. 먼저 SAP 디지털(SAP Digital)은 중소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속한 개인 고객들이 거의 모든 기기 상에서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투명한 가격 체계와 함께, SAP 디지털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솔루션에 대한 계약 방식을 단순화해 한번의 클릭으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SAP는 구매 절차를 단순화함으로써,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비즈니스를 분석, 예측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빌 맥더멋 SAP CEO는 “SAP는 지난 43년간 전세계 유수 기업들의 비즈니스 최적화를 지원해왔다. 오늘날 SAP는 자사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비즈니스를 통해, 고객들이 개인적으로 익숙한 환경 및 작업 방식을 비즈니스에 도입할 수 있게 한다”며, “SAP는 개인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SAP 디지털을 통해 수익 흐름을 창출하고 사업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SAP는 단순화된 클라우드 CRM 솔루션인 고객 참여를 위한 SAP 디지털(SAP Digital for Customer Engagement), 인사 관리 패키지인 중소기업용 석세스팩터스 성과 및 리워드(SuccessFactors Perform and Reward for Small Businesses)와 더불어 SAP의 학습 콘텐츠를 즉각적인 클라우드 상에서 제공하는 SAP 스토어 내 SAP 러닝 허브(SAP Learning Hub) 등을 함께 소개했다.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비즈니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SAP 루미라 및 예방 애널리틱스(SAP Predictive Analytics)의 최신 기능으로, 인메모리 엔진BI과 중소 및 중견 기업들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플랫폼을 탑재, 관리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하고 시각화할 수 있게 한다는 점도 아울러 밝혔다. SAP 루미라를 위한 인앱 결제 기능 역시 연중에 도입될 계획이며, 시계열 예측 및 이상한 데이터 수치에 대한 탐지에 기반한 스마트 인사이트, 제품 내 SAP 파트너 혹은 개인 사용자의 시각화 및 확장을 위한 확장 관리자 기능, 쉽게 서식 행, 열, 디스플레이 계측 구조 및 데이터 형식을 교환할 수 있는 다차원 분석을 위한 새로운 크로스 탭 기능 등이 SAP 루미라에 새롭게 도입됐다.

스티브 루카스 SAP 플랫폼 솔루션 부문 사장은 “SAP는 비즈니스 운영 및 혁신에 필수적인, 엔드-투-엔드 분석 및 데이터 관리 기능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서로 연동된 SAP의 분석 솔루션들은 포괄적이면서도 단순하고 통합된 분석 기술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의 성공을 돕는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