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피로회복제 쭈꾸미, 워킹맘 위한 간편 쭈꾸미레시피
상태바
봄 피로회복제 쭈꾸미, 워킹맘 위한 간편 쭈꾸미레시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뭐먹지’ 고민을 해결해주는 봄철 영양식 ‘주꾸미 요리’

<생활정보> 요즘 직접 요리해 먹는 쿡방, 먹방이 인기를 누리는 시기인 만큼 직접 요리에 도전하려는 이들도 늘었다. 1인 가구 및 워킹맘들이 늘어나면서 보다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도 제공되고 있다.

집에서 간편히 해먹을 수 있는 쭈꾸미회는 쭈꾸미를 연한 소금물에 담갔다가 머리를 뒤집어 먹통을 떼어내고, 굵은 소금으로 주물러 빨판 속의 이물질을 제거한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풍성한 야채와 함께 즐기는 주꾸미샤브샤브도 별미다. 쭈꾸미를 밀가루를 넣고 문질러 씻다가 깨끗한 물에 헹궈 준비하고, 샤브샤브 재료로 각종 야채와 버섯, 숙주나물 등을 준비한다. 육수를 끓인 뒤 채소를 넣고 끓으면 주꾸미를 넣어 살짝 데쳐 먹는다. 간장소스나 초고추장 소스를 곁들여도 좋다.

매콤한 주꾸미볶음은 마찬가지로 밀가루를 이용해 쭈꾸미를 깨끗이 씻은 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약간 데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참기름과 청주, 후춧가루를 넣은 밑간 재료를 넣고 10분 정도 재운다. 양념장은 설탕과 고춧가루, 맛술, 간장, 굴소스, 물엿, 다진 마늘, 다진 파, 식용유 등을 넣고 만들어둔 뒤 적당한 크기의 야채, 주꾸미와 함께 넣고 볶는다.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지므로 살짝만 익히도록 한다.

직접 양념장을 만들고 밑간을 하기조차 버거운 워킹맘, 싱글가구에서는 보다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양념쭈꾸미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현푸드에서는 야채 없이 쭈꾸미와 표고버섯만으로 구성해 풍부한 쭈꾸미 맛을 느낄 수 있는 양념쭈꾸미를 판매하고 있으며 재구매율 90% 이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주현푸드 쭈꾸미는 냉동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조리하기 전 찬물에 담가 천천히 자연 해동한 뒤 간편하게 조리해 먹기만 하면 된다. 조리 시 다양한 방법의 레시피로 요리가 가능하며 쭈꾸미를 볶아 밥 위에 바로 올리는 쭈꾸미덮밥, 면과 콩나물 등을 같이 끓여내는 쭈꾸미짬봉, 삼겹살과 쭈꾸미를 같이 볶아내는 쭈꾸미삼겹살 등 다양한 쭈꾸미를 맛볼 수 있으며, 레시피는 주현푸드 홈페이지(www.jjugumi.co.kr) 나만의 레시피 노하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입맛 없는 봄철, ‘오늘 뭐먹지’ 고민하고 있다면 봄철 가장 영양성분이 풍부한 주현쭈꾸미로 선택해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해결해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