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인터넷가입 어떻게 해야 할까?
상태바
초고속 인터넷가입 어떻게 해야 할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한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3년 이상 사용해 온 B씨(30)는 요즘 사은품을 많이 받고 새로 인터넷을 가입했다는 지인의 얘기를 듣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워낙 업체가 많고 요금제도 복잡하며 인터넷가입 과장광고 피해사례도 있어 고민도 되고, 사은품도 천차만별이라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머리가 아픈 지경이다.

인터넷가입 시 통신사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가입하는 곳이다. 통신사의 요금은 정해져 있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하는 사은품이 업체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보다 안전하고 실속 있게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살펴야 할까?

일단 인터넷가입 결합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터넷 단독 상품인지,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인지에 따라 가격과 혜택이 다르다. 그러므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인지 자세하게 알아본 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상품이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걸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는게 힘들기만 하다. 통신사별로 유·무선 결합시의 요금 할인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과 신뢰도가 있고,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에 신뢰성이 떨어지는 불법영업점과 인터넷가입 사기업체들이 난립하는 실정이다 보니, 보다 간편하고 쉽고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해주는 선의의 대리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불법업체들로 인하여 피해를 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표했다.

관계자는 이어 "인터넷가입 비교 시 현금사은품에만 치중하지 말고 신뢰성 있고 나에게 꼭 필요한 상품가입안내를 해주는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초고속 인터넷가입 관련문의는 1800-2676 번으로 문의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따봉이네.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