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블루투스 게이트웨이 출시
상태바
바른전자, 블루투스 게이트웨이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콘 기능 탑재로 위치기반 서비스 활용 … 물류 시스템 실시간 모니터링 제공
▲ 바른전자, 블루투스 게이트웨이

바른전자(김태섭, 임세종 064520)가 사물인터넷(IoT) 근거리 네트워크 부분의 핵심 기술인 블루투스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게이트웨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게이트웨이는 웨어러블 기기나 비콘 등 스마트 기기에서 나오는 블루투스 신호들을 네트워크망에 연결해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무선 게이트웨이는 옥내외 설치가 가능하다. 가정, 학교, 사무실, 대형마트, 건물 등은 물론 골목, 도로변 등 옥외에서도 스마트 기기들의 정보를 받고 안전하게 네트워크망에 연결할 수 있다. 특히, 공장이나 물류 시스템 등에 비콘 태그를 부착하면 제품들의 이동경로나 제고 관리 등의 모니터링이 용이하며, 축산농가에서도 동물들의 위치와 건강 상태의 실시간 확인 등 현재는 물론 추후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과 결합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그동안 비콘은 각종 할인 정보 및 모바일 결제 등의 마케팅 수단으로 주로 이용됐다”라면서 “비콘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바른전자의 무선 블루투스 게이트웨이가 보급되면 미아방지 분야는 물론 물류 시스템, 축산 관리 부분 등 다양한 생활 분야에서 비콘이 더욱 활발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