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AF(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 9일 이화여대서 개막
상태바
2015 SAF(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 9일 이화여대서 개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 이화여자대학교가 주최하고, 이화창조아카데미(책임교수 백지연)와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회의센터가 주관하는 2015 SAF(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가 오는 5월 9일(토) 오전 9시에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열린다.

‘예술(Art)’은 우리 개개인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것은 힐링(Healing)일 수도 있고 넓고 깊은 학문일 수도 있고 개인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시켜주는 도구이자 자아의 표현 수단일 수도 있다. 여기 예술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꿈을 찾아가는 사람들이 모였다. 

스페셜아티스트페스티벌은 장애를 가졌지만 예술적 재능을 통해 자신과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스페셜 아티스트들과 또 이들의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주며 경제적 자립을 돕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소비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 기업이 모여 다채로운 행사를 꾸며낸다. ‘Everyone has special hands’'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을 하는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행사는 개회식, 일반세션, 기업세션, 영화상영 및 부대행사로 나눠 풍성하게 진행된다. 오전에는 개회식을 비롯 ‘지선아 사랑해’의 작가 이지선의 기조연설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해 스페셜 아티스트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세션과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CSV(공유가치창출) 주제의 기업특별세션이 열린다.

일반세션에는 의수화가 석창우, 가수 강원래,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이희아와 그녀를 기른 어머니의 감동적인 연설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업세션에서는 길정우 의원과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교수님의 참석 및  CSV사례 세미나, 이벤트 옥션, 기업 연대를 위한 네트워킹이 열린다.  

‘Celebrate our hands’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이벤트도 마련된다. 스페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와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Fun 마켓, 게릴라성으로 이뤄지는 깜짝 참여 이벤트는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함께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트하우스 모모(영화관)에서는 ‘Special Artist Movie day’를 기획해 3편의 영화(안녕,하세요!, 천국의 속삭임, 오아시스)를 상영, 장애의 진정한 의미와 재능의 꽃피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배우 고경표와 필름 토크도 가진다. 티켓 배부 및 입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경품 및 참가자 증정 선물은 강남장애인복지관, 아이소이, 에이블아트센터, 오티스타, 한스킨, 핸디엄 등의 협찬 및 후원으로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5월 6일까지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www.2015saf.co.kr)와 행사사무국(02-3277-4061, ecacademy@ewha.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