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콜라보’ 가입 기업 2만 돌파
상태바
비즈플레이 ‘콜라보’ 가입 기업 2만 돌파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5.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5개월여에 2만 기업 돌파 … 대학 동아리에서도 이용 증가

비즈플레이(대표 윤완수, www.bizplay.co.kr)는 기업용 협업 애플리케이션 ‘콜라보’가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가입기업 2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콜라보, 오픈보드, 일정, 전자결재 등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용 앱스토어다.

비즈플레이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으로 떠오른 콜라보는 기업 뿐 아니라 대학 동아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비즈플레이의 전언이다. 콜라보는 직장동료, 외부 협력업체 직원 등 업무 관계자와 그룹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그룹 대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 내외부 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그룹 생성, 게시글 수신 확인, 답글에 사진 첨부, 게시물 숨기기, 이메일 발송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  스마트폰 연동, 실시간 알림, 일정/메모 앱 연동, 작성자 구분, 제목/내용/답글별/기간별/분류함별 상세 검색 등 업무 관계자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유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비용부담이 있고, 기존 무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보안 등의 우려가 있던 중소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기업과 단체는 물론 과제 수행을 위한 동아리 모임까지 활용이 폭넓게 증가하고 있다고 비즈플레이는 전했다.

윤완수 웹케시 사장은 “콜라보는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도 자유롭게 소통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콜라보를 통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