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축구용 ‘SAP 스포츠 원 솔루션’ 출시예고
상태바
SAP, 축구용 ‘SAP 스포츠 원 솔루션’ 출시예고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술 접목으로 스포츠 선수 성적 개선 지원

SAP(www.sap.com)는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개최된 SAP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포럼에서, 축구용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SAP 스포츠 원(SAP Sports One) 솔루션’을 오는 여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AP 스포츠 원은 SAP HANA 플랫폼을 채택한 스포츠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통합된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분석 인사이트를 제공해 성적 향상과 함께 팀과 선수들의 효율적인 관리를 돕는다.

SAP 스포츠 원은 독일 국가대표 축구팀이 지난 브라질 월드컵 준비에 활용해 관심을 모았던 ‘SAP 매치 인사이트(SAP Match Insights)’를 보다 발전시킨 것이다. 팀 관리, 훈련 계획, 선수 체력 관리 기능과 성적 분석 기능을 제공해 팀 관리와 개별 선수의 기량 향상을 지원한다. 관리 기능을 단순화한 마스터 데이터 관리 기능 외에도 선수와 팀이 어느 기기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협업 플랫폼을 탑재했으며, 부상 이력, 치료 및 성적 진단 내역을 제공해 각 선수의 종합적인 건강 및 병력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테픈 바그너 SAP의 미디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담당 본부장은 “선수들의 경기력이 최고조에 이를수록, 경쟁 또한 극심해진다”며 “단일 플랫폼에 기반한 SAP 스포츠 원은 스포츠 팀 및 조직들이 선수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의사 결정을 돕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