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 MBC뮤직 ‘슈퍼 아이돌’서 최고의 글로벌 아이돌 육성
상태바
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 MBC뮤직 ‘슈퍼 아이돌’서 최고의 글로벌 아이돌 육성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 학장이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있는 작곡가 김형석은 MBC뮤직 ‘슈퍼 아이돌’에서 최고의 글로벌 아이돌을 육성한다고 밝혔다.

‘슈퍼 아이돌’은 한국의 MBC뮤직과 중국의 TV ZONE이 공동 제작하는 글로벌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중국을 중심으로 활동하게 될 글로벌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을 오디션을 통해 선발, 육성해 데뷔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중국의 대형 위성방송사인 안후이 위성이 주관방송사를 맡으며 하이영 미디어가 후원으로 참여하며 한국에서는 한국예술원 학장이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김형석 작곡가가 트레이닝 총괄을 맡아 글로벌 아이돌 육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슈퍼 아이돌’은 중국에서 활동하게 될 스타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현지 매체들의 관심도 뜨겁다. 시나닷컴과 인민왕 등 포털사이트는 물론 소후 등 동영상 사이트와 예능 프로그램 ‘오락성천지’, ‘신경보’ 등도 ‘슈퍼 아이돌’ 출정식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슈퍼 아이돌’은 오는 7월 제작발표회를 열고 베일을 벗을 예정이며, 한국에서는 MBC뮤직, MBC에브리원, MBC퀸에서 방송된다.

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은 “최고가 될 수 있는 30명의 한중 청소년과 최고의 멘토들이 힘을 합쳤다”며 “아이들의 꿈과 땀방울, 그리고 대결을 통해 우정을 쌓아나갈 예정이며 두 나라 대중문화의 장점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가 되려고 한다”고 전했다.

김형석 학장이 교수로 있는 한국예술원 실용음악과는 매주 스타교수진과 함께하는 위클리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로엔, TS,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을 통해 가수 진출 및 실제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실전경험이 중요하기에 한국예술원에서는 재학생들을 위해 허밍힐, 비오네 등 교내 밴드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버스킹 및 각종 공연 활동 지원 그리고 매년 정기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재학생 개개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지원 덕분으로 최근에는 한국예술원 실용음악과 재학생 밴드 두 팀이 세계에서 가장 큰 세계밴드대회인 ‘Emergenza’에서 한국대회 결승에 각각 진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전공별 특성에 맞는 개인과 단체 녹음 스튜디오 및 연습실을 제공하고 특히 학년별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을 지원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다. 

이러한 지원 덕분으로 위대한 탄생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태권과 국내 최초 태국계 기획사인 모노 그룹에 소속된 에이션의 보컬인 마진영(진오), SBS예술단에서 활동 중인 박효진,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 중인 졸리브이(이진경) 그리고 2015학년도 신입생 DN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극장 공연형 아이돌 그룹 비비디바의 김지혜, DN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유병화, 전 타히티(Tahiti) 멤버 조진희 등 재학생들의 연예계 활동 또한 활발히 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으로 실용음악학부(보컬과,싱어송라이터과, 힙합과, 기악과, 작곡과, 뮤직비지니스과), 음향학부(미디어음향과, 사운드디자인과), 연기학부(방송연기과, 영화연기과, 성우과, 모델연기과), 실용무용학부(스트릿댄스과, 방송댄스과), 방송연예/공연기획학부(공연기획연출과, 매니지먼트과), 영화학부(영화연출과, 영화촬영/기술과, 영화이론과, 영화스토리텔링과, 영화기획제작과),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학부(영상시나리오창작과, 방송예능창작과, 연극/뮤지컬대본창작과, 게임/애니/웹툰스토리창작과), 방송영상/사진학부(방송제작과, 방송연출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영상애니메이션과, 사진영상과), 공연학부(뮤지컬과, 연극과, 무대미술과, 공연연출과) 총 9개학부 33개학과로 현재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를 통해 모집을 하고 있으며 우선선발전형 합격 시 전원 입학장학금을 지급하는 혜택을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와 유웨이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ikac.kr)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