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시즌에 문의 급증하는 반영구 자연눈썹문신, 짧은 시간에 또렷한 인상으로 변화 가능해
상태바
취업 시즌에 문의 급증하는 반영구 자연눈썹문신, 짧은 시간에 또렷한 인상으로 변화 가능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정보] 최근 온라인 취업 포털 사이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기업 인사 담당자 273명 중 84.2%가 ‘면접 시 지원자의 외모가 평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최근 성형을 통해 인상의 변화를 주려고 하는 대학생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고, 실제로 취업 시즌에는 성형 문의가 늘어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많은 문의가 오는 것이 바로 ‘눈썹문신’이다.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잣대 중 첫 번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위인데, 이에 눈썹문신은 취업과 면접을 앞두고 있는 예비 직장인들에게는 빠른 시간에 인상 변화를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반영구 눈썹문신은 문신과 달리 천연 색소를 사용해 표피층의 최하부에 시술하기 때문에 약 2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게 된다. 자연 눈썹문신, 반영구 자연눈썹이라 불리는 요즘의 눈썹문신은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한 인상을 주고 맨 얼굴에 생기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에는 눈썹문신이라면 거부감을 보였고, 시술했을 때 겪게 되는 통증과 부자연스러움을 걱정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인식이 많이 완화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반영구화장으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눈썹이나 눈, 입술 모양을 또렷하게 만들고, 색소를 이용해 흐릿한 눈매와 입술색을 교정해 성형수술과는 다른 방법으로 맨 얼굴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어 눈썹문신은 성형에 대한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반영구 화장 전문 압구정 비앤미 의원 김일건 원장은 “무허가 시술 업소에서 사용하는 정체불명의 색소와 마취 연고 등의 부작용으로 인한 사례가 심심찮게 뉴스에 나오고 있다”며, “반영구 화장 시술은 바늘을 이용한 의료 행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 기관에서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이어 “조금 예뻐지려는 욕심이 부작용으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고 당부하며 “반영구 화장은 처음 시술을 결정 하기에 앞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