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쿨, 논술부터 영어·중국어 자격증으로 스펙 업
상태바
나인스쿨, 논술부터 영어·중국어 자격증으로 스펙 업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 진로교육이 선행되면서 학생들은 진로와 전공을 탐색하고 그에 필요한 자격증과 내신을 준비하며 대입과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중 주요 핵심과목인 영어는 평생을 따라 다니는 과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토익을 공부하던 학생들이 수능시험과 영역이 비슷한 텝스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텝스는 광범위한 영역의 문제를 포괄하며 다양한 분야를 다루기 때문에 높은 어휘력과 논리력을 요구하는 시험이다. 또한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을 목표로 제2외국어로 중국어를 많이 선택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바라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공공기관이나 출판, 교육관련 기업에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사능력시험과 한국어능력시험은 필수 자격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은 각종 승진시험에 반영되고 기본적인 언어 능력의 검증에 도움이 된다고 여겨 선호되고 있는 시험이다. 한국사시험은 공기업과 일반기업에 교양수준과 관심사를 설명하는데 유용하게 쓰이고 있으며 특히 수능 필수과목이 되면서 수험생들에게 더욱 주목 받는 자격증으로 자리 잡혔다.

중국어는 뜻을 알고 글을 읽어야 이해가 빠르다. 수능시험 1교시 국어에 발목을 잡히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우리말의 70%는 한자로 이뤄져 있어 많이 알수록 국어 공부가 수월해지며 중국어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한자자격증까지 취득한다면 일석이조이다.

반면 자격증은 아니지만 모든 학습의 밑거름이 되어주는 논술은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을 익힐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초등 논술에서는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에 중점을 두게 되며. 대입 논술은 입시 정책에 따라 달라지는데 최근 쓰기 중심에서 사고하는 중심으로 교육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향후 진로와 현재의 성적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찾고 있다면 내신과 각종자격증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나인스쿨(www.nineschool.co.kr)이 도움이 될 것이다.

나인스쿨은 내신을 위한 생방송강의인 생생라이브와 과외식 녹화강의인 정규강좌, 시험대비와 문제풀이를 위한 만점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학생들 스펙 향상을 위한 학년별 논술수업과 한국사, 한자급수, 국어인증, 텝스 등 자격증강의, 세계화를 위한 중국어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자녀들의 진로상담(070-7883-2276)을 받아보고 미래의 로드맵을 그려 본다면 더욱 효율적인 교육 방안이 나올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