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B진흥원, 데이터 활용 창업 성공스토리 소개
상태바
한국DB진흥원, 데이터 활용 창업 성공스토리 소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3.0 체험마당’에서 카페인모터큐브, 파킹스퀘어 전시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은 다가오는 4월 30일부터 5월3일까지(4일간)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국민행복 대한민국, 정부3.0 체험마당’에 데이터를 활용한 성공적 창업 사례의 대표주자로 카페인모터큐브와 파킹스퀘어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3년 차를 맞아 중앙행정기관‧자치단체‧공공기관‧민간기업의 우수 성과와 미래모습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는 목적에 맞게 480개의 전시부스와 무대,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 창업을 지원하는 ‘케이글로벌 DB 스타즈(K-Global DB-star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에 처음 시작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1년 만에 53억원 이상의 민간 투자를 유치하는 등 데이터 주도형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행사에서는 데이터 활용의 성공 사례로 2014 DB스타즈 대상(미래부장관상)과 최우수상(DB진흥원원장상)을 차지한 카페인모터큐브의 ‘카페인’과 파킹스퀘어의 ‘파크히어’ 서비스가 청년창업스토리 부스 내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서강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장은 “데이터는 산업적 활용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이를 활용한 다양한 창업사례 발굴이 바로 창조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발굴‧육성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