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 대비 성적 올려주는 시험공부 방법 ‘나인스쿨’
상태바
중간고사 대비 성적 올려주는 시험공부 방법 ‘나인스쿨’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입학과 동시에 신학기가 지나가고 중간고사가 다가오고 있다. 1학기 중간고사는 새 학기 첫 시험으로 막연한 부담감보다는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라고 생각하고 하나씩 준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수업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목별 선생님들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부분을 꼼꼼히 표시해야 하고 보충자료, 추가자료 또한 잘 정리해야 한다. 중요부분과 보충자료는 시험 문제로 출제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요약된 문제집보다는 교과서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교과서 진도에 집중하고 선생님이 강조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학습해야 한다. 쉬는 시간을 이용한 5분 예습과 매일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습관으로 배운 내용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기과목은 쓰고 읽고 듣기를 통한 반복학습으로 준비해야 한다. 암기가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쓰고, 눈으로 읽고, 다시 소리내서 읽으면 반복과 암기를 동시에 할 수 있고 핵심내용을 정리한 나만의 시험대비 노트도 만들 수 있다.

시험공부에 있어 계획표 작성은 필수다. 분산학습과 반복학습을 적절히 배분해 시간표를 짜야 한다. 분산학습은 여러 과목을 병행 공부하면서 뇌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다. 시험 준비기간 중 반 이상은 분산학습으로 전체 내용을 정리하고, 나머지 기간은 반복학습을 통해시간 간격을 두고 같은 내용을 여러 번 공부해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한다.

마지막으로 시험 전날에는 공부한 내용을 총 정리하면서 잘 외워지지 않았던 부분과 중요한 내용을 확인한다.

생방송 강의 전문 교육업체 나인스쿨(www.nineschool.co.kr) 복진환 대표는 “학생 스스로 출제를 예상하고 정리하는데 많이 어려워한다”며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시험대비특강 및 만점 솔루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시험 성적을 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인스쿨에서는 시험대비특강 만점솔루션 강의를 진행한다. 전문강사들이 시험에 출제될 내용을 미리 예상해 정리한 것으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시험보기 직전 마무리 강의다. 한 강의만으로 중요 포인트를 확실히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함께 제공되는 문제은행은 엄선된 방대한 양의 문제로 학생들이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어 중간고사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나인스쿨에서는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시험대비특강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상담전화(070-7883-2276)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