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미국 시장 공략 ‘재점화’
상태바
아이온컴즈, 미국 시장 공략 ‘재점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D글로벌과 총판계약…“SW 본고장 공략으로 100대 SW 기업 기반 다질 것”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www.6DGlobal.com)와 파트너십 및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는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업체로, 웹 콘텐츠 관리부터 웹 분석,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IT 인프라 등 다양한 기업형 디지털 비즈니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쉽으로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6(I-ON Content Server 6)를 북미에서 독점 판매하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나스닥 상장사인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를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보다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사장(사진 왼쪽)과 강태준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 사장이 파트너십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은 “2008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지만, 그동안 성과에는 아쉬운 점이 많았다”며 “나스닥 상장사로 탄탄한 고객 기반을 갖춘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의 독점 총판 계약을 통해 미국 시장을 보다 본격화할 방침으로, 이를 위해 미주지사 조직도 새롭게 정비하는 등의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강태준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 사장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6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요구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아이온 ICS6를 통해 포춘 1000대 기업의 웹 콘텐츠 관리 시장을 공략을 보다 강화해 상호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는 미국 현지에서 어도비 등의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인텔, 시트릭스, 나이키 등에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어도비의 콘텐츠 관리 솔루션과 함께 아이온 ICS6를 공급해 고객 선택권을 높임으로써 디지털 마케팅 분야, 웹 콘텐츠 관리 분야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확대하겠다는 것이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의 전략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지만, 600여개의 해외 고객 중 500곳 이상이 일본 지역일 정도로 편중된 양상을 보이고 있다.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의 파트너십으로 미주 시장을 본격 공략해 해외 비즈니스를 보다 활성화한다는 것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전략이다.

오재철 사장은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미국 시장에 진출이라는 의미 뿐 아니라 나스닥 상장사로 탄탄한 기반을 갖춘 미국 기업에게 아이온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6D글로벌테크놀로지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프트웨어 본고장인 미국에서 가시적 성과를 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활발한 해외 시장 공략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일본에 이어 미국까지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이를 계기로 세계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사업 추진과 함께 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