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트레스 해결? 일산토익학원 ‘스타강사’ 떴다
상태바
영어 스트레스 해결? 일산토익학원 ‘스타강사’ 떴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대학생 과반수가 영어·외국어 때문에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를 한 구직 사이트에 따르면 대학생 510명 중 무려 52.2%가 ‘영어 및 외국어 실력’을 이른바 ‘취업 핸디캡’으로 꼽았다고 한다. ‘해외 경험의 부재(38%)’, ‘출신학교(34.1%)’ 등도 그 뒤를 이었다. 

영어 사교육 시장도 대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그중에서도 토익 등 영어능력검정시험 학원의 수요가 높다. 기업 채용 시 가장 기본적인 평가 항목으로 영어성적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스타 강사의 출현도 취업 영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방증한다. ‘심슨토익’ 김진한 강사도 학원가에서 전설적으로 내려오는 이름 중 하나다. 그는 20년 경력의 원조 스타강사 중 하나로 학생들 사이에서 이른바 ‘토익의 구세주’로 통하는 인물. 종로, 강남, 신촌 등 서울의 어학원가에서 유명세를 날리던 그가 최근 일산의 한 토익학원에 ‘떴다’는 소식에 토익 준비생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승무원이 목표인 수강생 최 모씨(23세, 대학생)는 “400점대라는 낮은 점수로 고민했는데 심슨토익을 듣고 765점이라는 놀라운 점수를 얻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박 모씨(27세, 취업준비생) 역시 “수강 2개월 만에 300점이 오르는 기적을 경험했다”며 “저처럼 낮은 점수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강의”라 덧붙였다. 

학원 관계자는 “단기간에 성적을 올려야 하는 취업 영어 강의는 강사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며 “최근 여러 유명 강사를 초빙한 후 만족을 표하는 수강생들이 늘었다”고 전했다. 

각종 방송활동으로 널리 알려진 문단열 강사도 최근 이 학원의 강사진으로 합류했다. 관계자는 “‘English FlyHigh(잉글리시 플라이하이)’라는 이름으로 문단열 강사의 강의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서비스하고 있다”며 “토익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실력 있는 강사에 대한 수강생들의 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이 학원은 토익, 토플 등 영어 강의 외에도 중국어와 일본어, HSK, JLPT, JPT를 비롯한 공인 어학 시험 등 다양한 외국어 강좌를 개설 중이다. 모두 10년 이상 강의경력을 보유한 검증된 강사진들이 어학특기자전형 및 유학,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최적화된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유명 강사진과 더불어 체계적인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며 “특히 외국어 초보자들은 진입 장벽이 높아 학원 차원에서 별도의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학원에선 초보 수강생들을 위해 개인별 집중관리시스템인 PICS(Personal Intensive Care System)를 운영 중이다.

“수업 진도가 벅찰 때 느끼는 심리적인 부담을 줄이고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해주는 시스템”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일반 수강생에게도 레벨테스트와 1:1상담, 개인별 SWOT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맞춤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이 학원의 본사인 ‘글로벌문화원’은 1987년 설립 이래로 국내 어학교육, 교재출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종합 어학교육그룹이다. 종로의 유명 어학원 중 하나인 ‘글로벌어학원’도 이곳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 현재 글로벌어학원이 운영 중인 전국 30여 개 센터 가운데 일산에 위치한 곳이 바로 이 학원이다.

EBS 공식 콘텐츠 제휴 및 종합 어학전문교육그룹답게 글로벌어학원은 일산센터에서도 일산영어회화학원, 일산토플학원, 일산중국어학원, 일산일본어학원 등에서 브랜드 파워를 키워왔다.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EBS 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EBS와 공식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는 본원인 만큼 수강생들의 기대와 신뢰도가 높은 만큼 대표적인 일산영어학원 및 영어회화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성인어학원 브랜드파워 1위의 명성에 흠이 가지 않도록 일산센터만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이 학원은 일산지역 외에도 파주, 김포 등 경기북부 지역의 영어 수강생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어학원 일산센터 공식 웹사이트(www.ilsan-glob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