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본인의 체형과 상황에 따라 수술법도 선택 가능하다?
상태바
지방흡입 본인의 체형과 상황에 따라 수술법도 선택 가능하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몸짱스타 유승옥’이 방송에 출연하여 허벅지지방흡입을 받았다고 고백하고 ‘EXID 하니’가 허벅지 근육 스트레스 때문에 지방흡입을 고민했었다고 고백해 큰 화제를 모았다. 몸짱 연예인들도 이처럼 지방흡입에 관심이 많은 것처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다이어트로도 빠지지 잘 빠지지 않는 부위나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지방흡입이다.

하지만 부작용 사례도 많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지방흡입 수술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강남삼성라마르의원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Q. 지방흡입 종류와 특징은?
사람마다 체중과 체형이 다르고 빼고 싶어 하는 부위가 다르며, 단 하루도 휴가를 내기 못해 바로 출근해야 하는 사람, 한달 후 웨딩이라 단기간에 몸매가 만들어져야 하거나, 외국에서 오셔서 한 번에 모든 부위를 하길 원하는 경우 등 각자의 상황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이다.

1. 빠른 회복과 적은 통증, 다음날 출근이 가능한 퀵바비라인지방흡입
적게 빼는 미니지방흡입 효과가 걱정되거나, 회복기간, 통증,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등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수술이다. 선택한 부위의 지방을 최대한 제거하므로 미니지방흡입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팔, 복부, 허벅지 등 5부위 이상을 하루 한번에! 하루전신지방흡입
복부, 옆구리, 러브핸들, 팔라인, 허벅지 안쪽라인/바깥쪽라인을 하루! 한번에 지방흡입하는 방법으로 시간이 많지 않아 한번에 적은 비용으로 몸 전체의 균형을 바꾸려고 하는 경우에 효과적인 수술방법이다. 하루에 한번에 빼는 지방의 양은 5000~6000cc로 제한하며 효과가 큰 부위만 선별하여 지방흡입을 하므로 비용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수술 방법으로 몸무게 60kg 이하의 분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3. 뽑는 양을 제한을 두지 않고 안전하게! 전신대용량지방흡입
전신대용량지방흡입에는 복부, 팔, 등, 러브핸들, 허벅지, 엉덩이 등 많은 부위가 포함되고 60kg 이상 체중이 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3번으로 나누어 수술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하게 최대한 많은 양의 지방을 뽑을 수 있으므로 효과가 확실하다.

4. 어느 각도에서도 매끄러운 라인을! 360도 돌려뽑는 지방흡입
모든 체중과 체형에 만족을 줄 수 있는 수술법으로 한 부위가 아닌 골고루 매끈하게 뽑아준다. 전 층의 지방을 돌려뽑아 모든 각도에서 슬림하고 탄력있는 라인을 만들어준다.

Q. 지방흡입 후 환자들이 엄수해야 할 규칙이 있다면?
A.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지방흡입을 한 부위에 외부의 압력이 가해지면 안 된다. 기다란 유착현상을 일으키는 고무줄이 강한 속옷이나 팬티, 거들, 허리띠를 조이는 바지는 수술 후 두 달 정도는 피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자세 유지가 중요하다. 예를 들어 복부지방흡입 후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컴퓨터 앞에 앉아 있거나 하면 복부에 가로로 주름이 생길 수 있다.

허리를 세우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세 번째로 지방흡입 후 한 달 정도는 하루에 10분씩이라도 핫팩을 대고 따뜻하게 만들어준 후 오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예쁜 라인 생성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수술 후 사후관리에 좀 더 신경 쓴다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도 줄일 수 있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Q. 지방흡입이 유행하고는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수술에 대한 부작용을 염려하는데, 실제로 지방흡입 수술 부작용은 없나?
A. 지방흡입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대표적으로 지방흡입 후 울퉁불퉁 해진 피부의 요철 현상과 연부 조직의 유착 현상, 그리고 탄력 저하로 인한 피부 처짐 등을 꼽을 수 있다.
근육이나 피부를 건드리지 않으면서 지방층에서 깨끗하게 지방을 뽑는 것이 수술결과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의 경험과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술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수술 자체의 내용뿐 아니라 수술 후 관리도 30~40% 정도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발표가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에서는 수술 전 초음파로 측정한 지방층의 두께와 핀치테스트, 그리고 인바디스캔과 전후 사진을 비교하며, 수술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분들에게만 수술을 권하고 있다. 또한, 고급 바디클리닉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관리 장비를 통한 6단계 사후관리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여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 지방흡입 후 부기, 남아있는 잔여지방, 셀룰라이트 등 균일한 라인과 탄력을 위해 힘쓰고 있다.

Q. 지방흡입 수술을 고민중인 분들에게 당부할점?
인터넷 상의 무분별한 정보에 현혹되지 말고 경험이 많은 의사들로 구성된 지방흡입병원을 선별하여 자신의 환경과 몸 상태에 맞는 수술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의료진과 안전한 수술시스템, 그리고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체계적인 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수술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수술 자체의 내용뿐 아니라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지방흡입 후 체중이 다시 증가할 경우 내장지방이 증가하고, 수술을 하지 않은 부위에 지방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꾸준히 몸매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한편, 강남삼성라마르 관계자는 “2015년도 150평 규모의 지방흡입 전문센터 확장 오픈을 앞두고 여러 가지 안전 시스템과 첨단 수술실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팔, 상체, 하체 각 부위별 전담의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지방흡입만 최소 5년에서 10년 경력의 집도의가 직접 수술을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본원에서는 수술을 배우는 의사가 없으며, 경력이 많은 의사만이 수술을 집도하고 있다. 그리고 감염 방지를 위한 에어샤워, 안전한 지방 보관을 위한 cell bank, Bair-Hugger 체온유지기, 응급상황을 위한 심장제세동기, 정전시 자가발전을 위한 UPS 시스템 등 대학병원급의 안전을 위한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고, 수술 안전을 위한 시스템 확보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