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스승 육성하는 교육업체 ‘나인스쿨’
상태바
진정한 스승 육성하는 교육업체 ‘나인스쿨’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사회 전반에 형성된 외모지상주의로 학원강사를 ‘가르치는’직업인, 기능인으로 보게되면서, ‘얼짱강사’, ‘아이돌 출신 강사’,‘인강 미녀강사’ 등 강사의 외모 혹은 노출 등 강의 외적인 부분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인터넷강의 업체와 오프라인학원이 늘어나고 있다.

강사의 외모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해 수업참여도 및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는 긍정적인 견해도 있지만, 대다수의 학생들과 학부모는외모를 내세우는 과도한 마케팅과 강의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교육업체 나인스쿨은 진정한 선생을 육성하고자 담당과목에 대한 지식과 교육능력, 학생들의 학습동기와 성취감을이끌어낼 수 있는 적극적인 지도력, 인성교육을 위한 바른 언행 등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교육자의 자질을 확인하는 ‘나인티쳐시스템(Nine Teacher System)’을 도입했다.

나인티쳐시스템은 나인스쿨에서 수업을 진행하기 전에 모든 선생님들이 거쳐야 하는 평가과정으로,예절과 소통을 중시하는 인성교육법과 강의시스템 숙지가 우선적으로 진행되며 ▲지식에 대한 깊이, 학년에 맞는 어휘사용, 정확한 발음과 표현이 평가되는 지식전달능력▲체계적으로 계획된 커리큘럼을 통한질 좋은 학습자료등의 수업설계능력 ▲학습동기를 고취시키고 높은 학습효과를 유도하는 지도력 평가가 이뤄진다.

교수평가에 미달된선생님은 수업을 할 수 없으며, 기존의 강의도 검토 후 교체된다.이렇게 여러 과정으로 평가를 하고 개선한 결과 나인스쿨은 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6년 동안 교육사업을 이끌어온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선생님의 역할은 학생을 설득하고 지식을 전달해교육수준을높이는 것이다”며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을 스스로 학습하고 움직이는 능동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우선이며, 이것이 성취될 때 진정한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한편, 나인스쿨은사교육시장에서 단순한 이익창출이 아닌 교육의 본질을 바탕으로 삼고 운영하는 온라인교육업체다. 현재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인스쿨 홈페이지(www.nineschool.co.kr)와 전화(070-7883-22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