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새로운 시리얼 EEPROM 출시
상태바
ST, 새로운 시리얼 EEPROM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스마트 조명 설계 유연성 향상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새로운 인더스트리얼 플러스 시리얼 EEPROM(Industrial-Plus Serial EEPROM)을 선보였다. 최고 105°C의 온도까지 작동하며, 높은 용량, 버스 인터페이스, 패키지를 제공해 보드 설계 변경 없이 데이터 및 파라미터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M24(I2C) 및 M95(SPI) 시리즈는 2킬로비트에서 512킬로비트를 아우르는 총 34개의 제품으로 구성되며 SO8N이나 TSSOP 핀 호환 패키지 중 하나로 제공된다. 최고 105°C의 온도까지 지원하는 폭넓은 작동 범위로 온도 조건이 나쁜 환경에서 사용되는 장비에서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 플러스 시리얼 EEPROM은 일반적으로 첨단 산업 제어장치와 네트워킹 장비, 스마트 조명 시스템, 스마트 전력 스위치, 컴퓨터 서버 그리고 열악한 환경에서 쓰이는 무선통신 모듈에 사용된다. 4ms의 빠른 쓰기 속도를 제공하며 최고 20MHz의 클럭 주파수를 지원하므로 고속 파라미터 저장과 신속한 데이터 교환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이상적이다. 시리얼 번호, 식별자(identifiers), 이력 정보(traceability information)와 같은 민감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장형 추적 인식 코드와 기록 잠금 가능형 페이지 사용도 가능하다.

총 34개의 인더스트리얼 플러스 EEPROM은 현재 양산중이며, 모든 용량, 패키지 구성, 버스 인터페이스 옵션으로 샘플 주문이 가능하다. 2kb M24C02-DRE 디바이스는 SO8N이나 TSSOP8 패키지 제공 시 1000개 단위 주문 시 개당 9센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