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신규 GPU 서버 공개
상태바
슈퍼마이크로, 신규 GPU 서버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GPU 가속기 장착으로 HPC 환경 지원

슈퍼마이크로 한국공식 수입원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 www.supersolution.co.kr)은 슈퍼마이크로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된 'GPU 기술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슈퍼마이크로 GPU 서버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슈퍼마이크로의 GPU 서버는 GPU 가속기로 성능을 높이는 동기에 복잡한 케이블을 단순화하고, 공기 순환과 냉각 시스템 개선에 초점을 맞춰 발열, 전원 등의 문제를 해소한다.

찰스 량(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당사의 그린 컴퓨팅 솔루션을 통해 고도의 가변적이고 높은 에너지 효율의 병행 컴퓨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최고효율의 이중화 저온 티타늄 전원장치를 적용해 최대 4개의 NVIDIA GPU 장치를 활용, 슈퍼컴퓨팅 작업 수행을 극대화환다”고 말했다.

슈퍼마이크로가 공개한 주요 전시품인 SYS-1028GQ-TR은 4개의 GPU 가속기를 1U에 적용함으로써 공간대비 최고의 효율을 덜송헌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V3와 16 DIMM 슬롯의 DDR4 2133MHz ECC LRDIMM을 통해 최고 성능의 퍼포먼스를 보이며, 이중화된 티타늄급 2000W 전원공급장치로 GPU 서버 가동에 부족함 없는 힘을 전달하며 어떤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운영 면모를 보인다.

타워형 GPU 서버 SYS-7048GR-TR은 8개의 팬으로 냉각 효율을 높였다. 최대 5개의 GPU 가속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SLI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4개의 엔비디아 지포스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