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삼정KPMG, ERP·CRM 구축·컨설팅 MOU
상태바
한국MS·삼정KPMG, ERP·CRM 구축·컨설팅 MOU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다이나믹스 비즈니스 협럭…산업별 솔루션 공동 개발

▲ 삼정KPMG 김교태 대표이사(좌)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우)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회계법인 삼정KPMG와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사업 협력에 관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글로벌 차원의 마이크로소프트와 KPMG 간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특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체결됐다.

MOU에 따라, 양사는 자원관리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ERP 및 고객관리를 위한 다이나믹스 CRM 솔루션을 활용해 주요 산업별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 발굴 및 공동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삼정KPMG는 공동 마케팅과 영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론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솔루션 및 교육, 기술지원 등을 제공하는 한편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 인력, 서비스 등에 대해 적극 협력 및 교류할 예정이다.

김교태 삼정KPMG 대표이사는 “비즈니스를 둘러싼 환경이 급변하고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어 기업들이 변화에 대응하고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교화된 솔루션과 수준 높은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삼정KPMG는 마이크로소프트 ERP 및 CRM 제품에 대해 KPMG의 특화된 서비스 전략과 350여명 이상의 전문 컨설팅 인력이 유럽/뉴질랜드/인도 등에서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한국시장 내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응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제임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은 “이번 제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력과 삼정KPMG의 컨설팅 경험을 접목한 포괄적인 상호 보완적 협력”이라며 “각 산업군에 특화된 프로세스를 수립함으로써 국내 ERP 및 CRM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제품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