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라마다호텔’ 고품격 VIP 스위트룸 계약자 특전으로 분양률 95% 돌파는 식은 죽먹기
상태바
’속초라마다호텔’ 고품격 VIP 스위트룸 계약자 특전으로 분양률 95% 돌파는 식은 죽먹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한국은행이 12일 기준금리를 사상처음으로 1%대로 낮추면서 재테크 전략에도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15.4%의 이자 소득세 등을 고려하면 초저금리시대에 은행 예·적금만 믿는 재테크 전략은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높은 수익률을 찾기 위한 투자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특히 관광객 1200만 시대를 맞는 강원권 숙박시설 예약률이 90%를 육박하는 상황에서 정부의 관광산업 활성화 정책까지 더해져 전망도 밝다. 분양형 호텔은 근래 제주도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수익형 상품이다. 하지만 제주도는 현재 30여 개의 신축 호텔들이 오픈을 앞두고 있고, 추가 분양계획만 수십군데여서 공급 과잉이라는 꼬리표를 달게 됐다.

반면 속초는 제주도와 달리 분양형 호텔이 없어 경쟁력이 높고 관광객도 연간 1200만 명을 넘어 제주보다 월등히 많다. 숙박시설이 현저히 부족해 사계절 평균 호텔 예약률이 높아 사업의 최적지라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속초 라마다설악해양호텔의 경우 속초시의 오랜 숙원사업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양양국제공항과 설악산, 평창 등이 지척에 있어 관광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데다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와 남북한 화해무드까지 이어지고 있고, 향후 금강산 관광이 재개되면 내·외국인 관광객까지 흡수할 수 있는 최적지라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또한 속초시는 연간 1200만 명이 찾는 사계절 관광도시로 그 중 대포항은 설악산 관문에 위치한 국가 어항으로 연간 300여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하지만 그동안 대포항의 어항 시설이 좁고 노후해 활어나 선어를 판매하는 수산물 판매기능 이외에 별다른 관광객 수용기능이 없어 개발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속초시는 대포항 주변 상권 활성화는 물론 속초관광산업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정부(해양수산부)와 지방자치단체(속초시)가 공동으로 투자해 종합관광 어항 개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와는 별도로 대포항에 마리나사업 총사업비 900여억원을 투자해 계류시설 조성과 클럽하우스육성 계류장을 갖추고 요트, 보트의 정박뿐 아니라 보관 임대 수리 생산 등 종합서비스 시설이 갖춰진 해양레져스포츠의 핵심인프라시설을 국가가 전략적으로 육성해 동북아 마리나 허브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분양형호텔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시행사와 시공사, 입지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 이다. 요즘 분양형호텔 대부분의 사업 시행사는 회사연역이 짧고 자본금 10억원미만의 소규모 부동산 개발회사가 대부분이다. 시공사 또한 3군, 4군 업체에 맡겨 시공 단가를 낮춰 시공수준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분양을 시작하고도 착공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꼼꼼히 살피지 않고 자칫 잘못 결정했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하지만 속초 라마다해양 호텔의 경우는 이러한 부분에 있어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전세계 7500여개의 호텔을 운영중인 글로벌 호텔그룹인 윈덤그룹의 최고 상위 브랜드인 ‘라마다 호텔’이고 시행, 시공사의 공신력이 매우 우수하다. 우선 ㈜흥화에서 직접 시행과 시공을 하고 있어 시행, 시공사 간의 잡음이 전혀 없다.

㈜흥화는 1940년 설립 이후 지난 75년간 포항제철,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한강철교, 동작대교, 신라호텔, 지하철5호선, 사우디발전소 등 국내외 수많은 초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한 탄탄한 종합건설사다. 현재 분양률은 95%고, 공정은 8층을 넘어섰으며 준공은 내년 8월 예정이다. 자금 관리는 한국자산신탁에서 계약금부터 잔금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어 분양형 호텔 중 안전성과 신뢰성이 가장 탁월하다.

속초 라마다설악해양호텔은 지상 1~20층 건물에 총 556실 규모의 객실을 갖춘 강원권 최고의 랜드마크 호텔이다. 입지는 대포항 바로 앞이며 전 객실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동해 바다의 수평선을 바라보면서 사우나에서 해수스파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별장으로도 인기가 최고다.

이번주부터 분양을 시작한 VVIP만을 위한 스위트룸(패밀리형)의 경우 분양가 3억3600만원 부터고(실투자금 1억5000만원) 계약금은 10%, 중도금 50%에 대한 무이자 융자 혜택과 준공후 10년간 매월 140만~240만원의 임대료 지급과 매월 56만~97만원씩의 이자 지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이 주어진다.

수익률은 10년간 년 10% 수익을 보장하며 계약과 동시에 임대차계약서(10년)가 발행된다. 임대료와 대출이자 196~340만원이 매월 15일에 분양주에게 입금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스위트룸(패밀리형) 계약자 특전으로 연간 30일(무료)사용과 로열스위트룸(1박 평균120만원)을 추가로 10일 더 사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라마다 호텔 체인화(경주, 부산, 제주예정)를 통해 40일(준회원가) 추가 이용이 가능하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받고 필요할 땐 개인용 별장까지 겸할 수 있어 일거양득이다.

분양 관계자는 “10년간 연 10% 임대차계약을 통한 확정수익과 4% 이자지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이 제공되고, 입지, 브랜드, 시행, 시공사, 산하HM의 운영지원 등 공신력이 맞물려 요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고품격 VIP ‘스위트룸’ 또한 조기에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강남 신사동 모델 하우스에서 속초 라마다설악해양 호텔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청약금 100만원을 입금하면 호수를 우선 배정을 받고, 모델 하우스로 방문해 계약을 결정하면 된다. 미계약시 청약금은 전액 환불된다. 분양문의: 02-3442-74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