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부산은행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공급
상태바
넷스루, 부산은행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RM으로 비대면 채널 영업 활성화 … 고객 세분화로 타겟 마케팅 진행

넷스루(대표 김종보, www.wiselog.com)는 부산은행(www.busanbank.co.kr)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e-CRM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차별화, 비대면 채널 영업의 활성화, 온라인 고객 관리와 고객 로열티 강화를 기대했다.

온라인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개인화된 금융상품 추천으로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와 수익기반 확보를 목표로 한 부산은행의 e-CRM 시스템에서 넷스루는 온라인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고객 니즈 파악을 위해 ‘와이즈로그’와 ‘커스터머포커스’를 공급하고, 개인화된 금융상품 추천을 위해 ‘스마트오퍼’를 공급하였다. 와이즈로그와 커스터머포커스는 웹로그에 남는 고객의 사용이력과 DB상의 정보를 조합해 고객의 행동을 다양한 기법으로 분석하고, 분석을 통해 추출된 데이터는 개인화 추천에 사용되거나, 유관 시스템(DW, 콜센터, 영업점, 자산관리)으로 전달, 마케팅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스마트오퍼는 고객의 관심 상품과 연관성이 높은 상품을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모바일의 스마트뱅킹에서도 추천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김종보 넷스루 사장은 “e-CRM 시스템은 한번 구축하고 끝이 나는게 아니라 지속적인 점검과 개선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가야 한다”며 “부산은행이 비대면 채널 마케팅을 선도하는 은행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e-CRM 시스템을 활용, 온라인 금융거래 정보 기반의 비금전적 가치인 ‘온라인 로열티’와 금융잔고 기반의 금전적 가치인 ‘현재가치’를 결합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