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인성형외과, “교근축소술로 영구적인 사각턱 보톡스 효과”
상태바
브이라인성형외과, “교근축소술로 영구적인 사각턱 보톡스 효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보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위해 사각턱 보톡스 주사를 주기적으로 맞는 여성들이 많다. 보톡스 주사는 얼굴의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 이외에도 턱근육 부위에 맞을 경우 보톡스 약효가 지속되는 기간 동안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사각턱 보톡스라는 이름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사각턱보톡스는 주사 회수가 많아질수록 처음만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보톡스 약효에 대한 반응이 보톡스 감수성에 따라 다르고, 보톡스에 내성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 김인건 브이라인성형외과의 김인건 원장.
사각턱보톡스를 장기간 주기적으로 맞아온 이들의 일부는 사각턱 보톡스 효과가 끝난 뒤 얼굴 탄력저하, 살쳐짐 등을 부작용으로 겪기도 한다. 또 극히 일부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이긴 하나 석회화 부작용이 오는 경우에는 치료가 상당히 어렵다.

사각턱보톡스를 제일 처음 맞았을 때와 같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성형술 중 하나가 바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교근축소술이다. 교근축소술은 비대하게 발달한 교근(턱근육)에 가늘고 긴 절연침을 입안 점막을 통해 삽입한 다음, 전기 에너지를 이용해 근육의 일부를 응고시키는 방법으로, 한 번의 시술로도 상당 부분의 턱근육(교근)을 축소해 보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 시술이다.

교근축소술을 시술하고 있는 브이라인 성형외과 김인건 원장은 “뼈를 깎아내지 않고 턱근육(교근)만을 영구적으로 축소하므로, ‘뼈를 깍지 않는 사각턱 수술’로 알고 있는 환자들이 많다. 사각턱보톡스처럼 간편하고, 수술에 비해서 부담이 없어 찾는 환자가 최근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교근축소술의 시술 시간은 20~30분 정도이고, 치과 진료와 유사하게 부분마취 하에 진행된다. 사각턱보톡스 주사와 마찬가지로 출혈이나 흉터가 거의 없고 빠른 시간 안에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근축소술은 성형외과뿐 아니라 치과, 피부과에서도 널리 시술되지만, 시술결과는 환자의 살성과 어떤 주파수와 어떤 수술기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고주파인 경우는 응고 범위가 좁아서 효과가 거의 없고, 응고범위를 넓히려면 조직이 타 들어가 염증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중주파를 이용한 교근축소술은 물을 서서히 데우는 것처럼 부작용 없이 조직을 서서히 그리고 넓게 응고시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브이라인성형외과의 김인건 원장은 “중주파 교근축소 수술을 할 때는 안면윤곽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중주파 교근축소술이 최소침습적인 퀵성형이기는 하나 대부분 턱 수술의 경우 신경을 건드릴 수 있고, 혈관이 많은 안면 부위 특성상 출혈이 생길 경우 출혈을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에 맞춰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교근축소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교근축소술이 만능은 아니며, 모든 경우의 교근 비대에 적용되지는 않는 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믿을 수 있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특히, 피부가 탄력이 없고 볼살이 발달된 경우 교근축소술의 시술효과가 떨어지고, 교근의 비대가 심한 경우 교근 전부를 응고시켜버리면 염증이나 기능상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교근절제술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