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애크로뱃 DC 서비스 시작
상태바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애크로뱃 DC 서비스 시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 세 번째 클라우드 서비스 … 문서·협업 혁신 지원

어도비(www.adobe.com)는 어도비의 세 번째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데스크톱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새로 작성하거나 검토하고 승인하는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해 문서 작업과 관련된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문서 업무 처리 방식에 혁신을 지원한다.

어도비 애크로뱃 DC(Adobe Acrobat DC)는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의 핵심으로, 기존 애크로뱃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나아가 무료 전자서명(e-signing) 서비스 ‘이사인(eSign)’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컴퓨터에서 서명하고 서명한 문서를 발송할 수 있으며, 포토샵 이미징 기술을 사용해 종이 문서를 촬영한 사진을 PDF로 변환해 편집하고 서명할 수 있다.

더불어 애크로뱃 DC는 터치 가능한 UI와 모바일 앱을 통해 PDF 파일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인 ‘애크로뱃 모바일(Acrobat Mobile)’과 ‘채우기 및 서명(Fill & Sign)’은 사용자들이 문서를 새로 작성, 편집하고 주석을 달거나 서명 하는 작업을 모바일 폰과 태블릿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도큐먼트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Document Cloud for the enterprise)는 부서 및 전체 조직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헬스케어 및 보험, 금융 서비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정부기관, 교육기관 등을 위한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으로 사용 가능한 도큐먼트 클라우드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사용자 계정 및 라이선스를 어도비 엔터프라이즈 대시보드(Adobe Enterprise Dashboard)를 통해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