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모, 메신저 앱용 통신 API ‘넥스모 챗 앱 API’ 출시
상태바
넥스모, 메신저 앱용 통신 API ‘넥스모 챗 앱 API’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4.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와 메신저 앱·서비스 플랫폼 연결

선도적인 클라우드 통신 API 기업 넥스모(Nexmo)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대일로 소통할 수 있게 하는 API를 발표했다.

넥스모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통신 API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넥스모 챗 앱 API를 활용해 기업들은 음성 메시지, SMS에 더해 이제는 위챗(WeChat)과 라인(Line) 등의 메신저 앱까지 활용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현재 기업 고객들은 베타 버전 등록이 가능하다.

크리스 무어(Chris Moore) 넥스모 챗 앱 허브 사업 부문 부사장은 “메신저 앱은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통신 채널을 통해 그들과 즉각적이고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기업들은 개별 브랜드 앱에 집중하는 대신 메신저 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방향을 택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넥스모는 전세계 어느 곳이든, 어떤 상황에 있든 기업들이 소비자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메신저 앱의 저마다 다른 고유의 특성은 여러 기업이 각각의 앱을 위해 수십 가지의 API를 만들고 유지해야만 하는 어려움을 발생시켰다. 게다가 이런 수십 가지의 API를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플랫폼에 적용시키는 데에는 막대한 비용이 든다.

그러나 넥스모의 챗 앱 API는 선호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과 메신저 앱을 자동적으로 끊김 없이 연결시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특히 Ÿ기업들이 각각의 메신저 앱을 수동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없도록 모든 채팅 메시지를 기존에 그들이 보유한 통신 플랫폼에 통합시킨다. 또한 적절한 메신저 앱을 통해 기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자동 감지하고 연결하며 이를 통해 마케팅, 세일즈, 고객지원 담당자가 하나의 메시지를 한번에 모든 메신저 앱에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Ÿ넥스모는 메시지가 모든 플랫폼에 정확히 나타날 수 있도록 개별 메신저 앱과 직접 협력하고 있으며, 기업들에게 어떤 기능을 각각의 메신저 앱에서 이용 가능한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넥스모는 기업이 기술적, 법적, 문화적 장애물을 뛰어넘어 모든 메신저 앱에서 소비자들과 쉽게 관계를 맺을 수 있게 하는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다. 지난 4년간의 음성 메시지 및 SMS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넥스모는 이미 모든 채팅 앱의 80% 이상에서 사용되고, 1700개 무선통신사업자 네트워크에 연결, 연간 90억 회가 넘는 API 콜을 지원하고 있다.

토니 제이머스(Tony Jamous) 넥스모 CEO겸 공동 설립자는 “넥스모는 챗 앱 API를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메시지 및 음성 API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역동적인 형태 변화에 따라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자산으로 탈바꿈하게 됐다”고 말했다.

넥스모 챗 앱 API는 현재 위챗과 라인에서의 메시지 전송을 지원하고 있고, 추후 몇 개월간 기타 메신저 앱, 서비스 플랫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