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아날로그 설계 위한 온라인 강의실 열어
상태바
TI, 아날로그 설계 위한 온라인 강의실 열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4.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 프리시젼 랩, 엔지니어에게 주문형·실습중심 교육 제공

TI코리아(대표 켄트 전 www.ti.com/kr)는 전자 업계 최초로 아날로그 엔지니어를 위한 종합 온라인 강의실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주문형 강좌는 이론과 응용 랩 실습을 결합해 숙련된 엔지니어는 기술적인 전문지식을 심화하고 입문 단계에 있는 엔지니어는 전문지식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료로 제공되는 모듈식 커리큘럼에는 온라인 학습과 함께 아날로그 증폭기를 이용한 개발 시 고려사항을 포괄하는 30강좌 이상의 실습중심 교육과 랩 비디오가 제공된다. 

TI 프리시젼 랩은 온라인 교육 경험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통합하고 있다. 1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TI 프리시젼 랩의 연산 증폭기 평가 모듈(TI-PLABS-AMP-EVM)을 이용하면 강사와 함께 각각의 시연 학습 활동을 완료할 수 있다. 커리큘럼은 또한 TI 디자인스 레퍼런스 디자인 및 TI의 TINA-TI SPICE 모델 시뮬레이터와 같은 무료 설계 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엔지니어는 표준 엔지니어링 벤치 장비뿐 아니라 내셔널 인스트루먼트(NI)의 버추얼벤치(VirtualBench) 올인원 계측기와 TI의 버추얼벤치용 보데 분석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교육 과정에서 생성한 회로와 소신호 AC 성능을 평가할 수 있다. 

NI 데이터 수집 마케팅 책임자 채드 체스니(Chad Chesney)는 “TI 프리시젼 랩과 NI 버추얼벤치를 결합함으로써 TI와 NI는 아날로그 개념을 학습하고 적용할 수 있는 몰입도와 접근성이 높은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며 “하나의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여러 가지 도구로 확인 및 상호작용하면 실제 설계 성능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TI 프리시젼 랩 교육 커리큘럼은 myTI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myTI 회원으로 가입하면 무료 교육 강좌 외에도 TI 집적회로(IC), 평가 모듈, 개발 키트 및 소프트웨어 구매, 제품 샘플 신청, TI E2E 커뮤니티를 통한 기술 지원, WEBENCH 디자인센터에서 시스템 생성,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수행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I 프리시젼 랩 커리큘럼은 새로운 TI 교육센터에서 제공되며, 엔지니어가 다양한 기술 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설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