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 전국 산업단지 주차 O2O 서비스 도입
상태바
파킹클라우드, 전국 산업단지 주차 O2O 서비스 도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와 ‘아이파킹’ 도입 MOU … 하이패스처럼 주차장 이용

▲ 파킹클라우드는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와 MOU를 체결하고, 전국 산업단지에 '아이파킹' 서비스를 적용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아이파킹(www.iparking.co.kr)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킹클라우드는 전국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B2B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와 전국 산업단지 입주사 건물 대상 아이파킹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전국 산업단지의 주요 입주사 건물에 아이파킹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아이파킹 서비스는 스마트 주차 시스템으로, 건물의 관리 효율성과 이용자 편의를 증대하는 효과가 있다. 아이파킹이 적용된 주차장을 이용하는 입주사 및 방문객 운전자들은 ‘아이파킹’을 통해 주차장의 실시간 정보 및 할인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음은 물론 스마트폰 앱으로 주차비 결제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주차의 편의성을 높인다.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는 아이파킹 도입으로, 전국 산업단지 입주사 임직원들에게 편리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주차장 운영 시 겪고 있는 다양한 주차장 관리의 어려움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국 산업단지 내 건물들의 부동산 가치 제고까지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사장은 “전국 산업단지 소재 주요 건물 주차장에 스마트 주차 시스템인 아이파킹 서비스를 접목함으로써 운전자들의 직접적인 편의성 극대화는 물론 주차 서비스의 혁신을 이루게 되었다”며 “파킹클라우드는 운전자에게 일상화된 고속도로의 하이패스처럼 전국 산업단지는 물론 향후 운전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스마트 주차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지난 2월 부산광역시 부산역 북항 주차장에 아이파킹 서비스를 런칭하여 현재 부산역 북항 주차장은 매달 8000여대의 차량이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