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얼굴에 세련미 더하다…앞트임 전후 사진에 ‘관심’
상태바
눈성형, 얼굴에 세련미 더하다…앞트임 전후 사진에 ‘관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봄을 맞아 더 아름답고 잘생긴 얼굴로 거듭나기 위한 고민을 가지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쌍꺼풀 수술과 함께 앞트임을 겸하는 이들이 많다.

앞트임이란 한국인을 비롯한 몽고인종 특유의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로, 눈 앞쪽의 몽고주름을 제거해 작고 답답하던 눈의 모양을 시원하게 만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앞트임 외에도 윗트임, 뒤트임, 듀얼트임 등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큰 눈을 만들기 위한 수술이 여럿 존재한다.

병원 정보사이트 메디콕닷컴(www.medicok.com)에도 앞트임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운영자와 직접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콕녀상담'에도 적지 않은 수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사이트 관계자는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을 함께 해 눈의 모양을 바꾸고 더욱 세련된 얼굴을 만들기를 원하는 회원들이 많다"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회원후기의 앞트임 수술 전후 사진이 영향을 끼친 것 같다"면서 "회원들의 생생한 후기와 함께 사진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눈 성형을 원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형 전후를 선명히 확인할 수 있는 사진 및 후기가 성형 여부 선택에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것. '회원후기'는 회원들이 직접 수술 전후 사진을 올리고 공유하는 곳으로 이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게시판이다.

그러나 함부로 유행만을 좇다간 봉변을 당하기 십상이다. 자신의 본래 눈 모양, 위치 등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하지 않은 수술은 되레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성형 수술에 앞서 많은 후기와 사례를 참고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셈.

사이트 관계자는 "앞트임 수술 전후 사진만 보고 앞트임을 진행했다가는 자신의 눈에 어울리지 않는 눈 모양이 되거나, 과한 트임으로 오히려 재수술을 원하게 될 수도 있다"면서, "자신의 뜻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연스러운 눈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