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목·굽은등, 체형교정 통해 바로 잡아야
상태바
일자목·굽은등, 체형교정 통해 바로 잡아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핸드폰, 컴퓨터, 인터넷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발명으로 인간이 간편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간편함이 완전히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다. 디지털 문화의 발전으로 인한 잘못된 자세와 습관들은 체형을 변화시키고 구부정하게 만들고 있다. 과도한 학습, 인터넷 사용, 스마트폰 및 휴대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수많은 현대인들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런 체형 변화를 겪고 있다.

이와 같은 대표적인 현상들이 바로 일자목 혹은 거북목과 굽은등이다. 일자목, 거북목은 목 근육이 딱딱하게 굳으면서 구부정한 자세를 만드는 체형불균형이다. 거북이처럼 목이 쭉 나온 형태라서 거북목이라고 부른다. 또 굽은등은 비정상적으로 흉추와 상부 요추가 굴곡을 보이는 현상 때문에 과도하게 등이 구부러진 것처럼 보이게 된다.

울산 남구에 위치한 체형교정센터 LS울산엘에스센터 이보성 원장은 “일자목, 거북목은 주로 컴퓨터 작업 등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경우가 많으면 생길 수 있다”며 “목은 척추와 허리 그리고 다리까지 연결돼 있기 때문에 일자목을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전신 체형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굽은등도 컴퓨터를 많이 하는 근로자나 장시간 같은 자세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이 나타난다”며 “이 또한 목, 허리, 골반, 다리 등이 휘어지는 전신 체형불균형을 동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런 일자목과 굽은등은 바디라인에도 영향을 미친다. 자세가 나쁘게 되면 복근이 늘어지고, 허리가 굵어져 원하지 않는 바디라인을 갖게 된다. 특히, 굽은등의 경우 키가 작아 보이고 당당하지 못한 자세를 갖게 해 어떤 옷을 입더라도 잘 어울리지 않는다. 게다가 이 원장에 따르면 굽은등은 일자목·거북목군과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굽은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거북목 현상도 같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일자목, 굽은등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많은 치료법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체형 교정이다.

이 원장은 “체형과 골반의 균형이 틀어져 있다면 교정을 통해 전신을 잡아줘야 한다”며 “체형교정은 단순히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것을 넘어서 건강과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에 위치한 LS울산엘에스센터는 1:1 전신 체형교정 전문 시스템과 휜다리 및 전신 체형교정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개별 상태 분석, 상담과 맞춤 운동 처방에 의한 체형 교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전신 체형교정 외에도 휜다리 교정, 골반 교정, 일자목 교정, 굽은 등 교정, 자세 교정을 하고 있는 체형교정센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