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홍보, O2O 마케팅으로 해결하세요”
상태바
“맛집홍보, O2O 마케팅으로 해결하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4.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홍보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로그 마케팅. 이제는 기존 방식으론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 원인은 시장이 과포화상태이며,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마케팅이기에 효과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맛집홍보로 많은 업주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이용하고 있는데, 체험단을 보내서 체험하고 포스팅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지 알 수가 없다는 문제점이 있어 업주들의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의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눈으로 보이는 효과가 존재하지 않으며, 블로그를 통해서 얼마나 오는지 확인이 힘들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 효과를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 대부분의 업주들의 입장이다. 한 마케팅 전문가는 기존 블로그 마케팅으로는 과포화상태로 한계에 다다랐다며, 블로그 마케팅 외에 다른 마케팅을 혼합해 복합적인 형태의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맛집 홍보를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이 전문가는 SNS마케팅과 블로그 마케팅을 적절히 조화 시키는 것이 맛집홍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유저들의 소통과 공유가 활발한 SNS을 통해 이벤트마케팅을 진행하고, 블로그에 SNS이벤트를 소개해 이벤트 노출을 확산시킨다면 기존 블로그 마케팅보다 훨씬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로컬마케팅 전문 푸드앤카페는 예약의달인 시스템으로 외식업계에서 화제를 불러오고 있다. 예약의달인은 모바일 홍보를 통한 마케팅은 물론 웹 및 모바일 어떤 곳에서든 예약의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요식업계에 마케팅 진행과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신개념 O2O 마케팅 시스템이다.

매장 입장에서는 시스템 적용이 간편해서 점주들이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레스토랑, 일식집, 고기집 등에서 회식 및 단골 고객 확보가 탁월하여 매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서비스이다.

예약의달인 서비스는 회원가입, 로그인이 일체 필요 없으며 누구나 간편하게 예약하기 버튼으로 자신의 정보를 작성, 예약하기만 하면 업주와 고객 모두 문자를 발송해 예약을 확인해주는 서비스로, 예약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편하다는 것이 장점인 서비스다.

푸드앤카페 로컬마케팅 담당자는 “예약의달인은 기존 블로그 마케팅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로써, 맛집홍보 결과를 예약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이는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다”며 “양한 채널을 통해 예약이벤트를 홍보하여 업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마케팅을 목표로 서비스를 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