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울트라 클라투, 수술 없이 지방 파괴 ‘관심’
상태바
네오울트라 클라투, 수술 없이 지방 파괴 ‘관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언론을 통해 “비만인 사람일수록 더 고약한 냄새가 난다”는 선입견에 관한 연구가 전해졌다. 실험을 진행한 캘리포니아 대학에 따르면, 두 그룹으로 나눈 참가자들에게 각각 비만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사진을 보여준 뒤 같은 냄새에 대한 반응을 측정했다고 한다. 그 결과 비만인 사람의 사진을 본 그룹에서는 부정적인 반응이, 그렇지 않은 사람의 사진을 보여준 그룹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나왔다는 것.

우리가 일반적으로 비만인 사람에게 갖는 좋지 않은 선입견이 실험을 통해 객관적으로 확인된 셈이다. 비만 환자들이 느끼는 스트레스란 바로 이러한 선입견을 평생 마주치며 살아야 한다는 데에 있다. 비단 비만 환자뿐 아니라, 스스로 뚱뚱하다고 느끼는 사람의 경우 유사한 스트레스를 겪을 가능성이 높다. 갈수록 다이어트에 대한 열망이 치열해지는 최근의 경향도 이를 반영한다.

그렇다면 비만인 사람들이 고려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 의학적 시술은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경제성과 큰 효과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방법 중 하나다. 그러나 그 종류의 폭이 넓어 적절한 시술을 택하는 것이 무척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최근 지방흡입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보여 관심을 끌고 있는 시술이 바로 ‘네오울트라’와 ‘클라투’ 멀티 지방파괴술이다. 네오울트라 시술은 초음파를 이용해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이다.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지방만을 분해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부, 허벅지 등 지방이 다량 축적된 부위에 시술하기 적합하다. 분해된 지방은 생리현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출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FDA와 CE 승인을 받아 안전성도 검증된 바 있다.

클라투 시술은 지방층을 저온에서 얼려 지방세포를 사멸시키는 원리의 시술이다. 따라서 마취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 냉각을 통해 자연적으로 마취가 이뤄지기 때문. 네오울트라와 클라투 시술은 모두 비수술적 치료로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가 불필요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흔적이 남지 않고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아 부담이 덜한 시술이다.

때문에 네오울트라와 클라투를 병행 시술할 경우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국내에 두 시술을 선구적으로 도입한 강남피카소피부과에서는 둘을 병행 시술하는 ‘멀티지방파괴술’을 선보이고 있다.

강남피카소피부과 이영미 원장은 두 시술이 “국내 세미나와 학회 등에서 새롭게 소개되는 비만치료법”이라 소개하며 “특히 지방이 집중된 국소 부위 비만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설명한다.

이 원장은 “이러한 비만 시술의 효과는 시술자의 경험과 병원의 관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며 “무조건 싼 가격 보다 많은 경험을 쌓은 비만 전문의와 상의를 충분히 거친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원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스라엘에 위치한 본사에서 네오울트라 교육을 받은 키닥터로, 아시아에서도 가장 많은 네오울트라 시술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