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미디어그룹‧환경재단‧폰사닷컴,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 시작
상태바
SBS미디어그룹‧환경재단‧폰사닷컴,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 시작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5.04.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SBS 방송, 환경재단 홈페이지, 폰사닷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작

폰사닷컴(대표 김민희, www.fon4.co.kr)이 SBS미디어그룹(대표 유환식) 및 환경재단(이사장 이세중)과 함께 4월 1일부터 SBS캠페인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SBS 방송을 통해 웃찾사 개그맨들이 출연한 캠페인과 가족 버전의 캠페인 영상이 소개되고 있으며 환경재단과 폰사닷컴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얻는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재단에 기부되며, 환경재단과 일본 시민단체 피스보트(Peace Boat)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시민교류 프로그램 ‘피스&그린 보트 사업’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국내 최초로 SBS와 환경재단이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우리나라 스마트폰 교체율이 매우 높고 이로 인해 생겨나는 스마트기기들이 재활용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장롱 등 집안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재활용해 환경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폰사닷컴을 운영하는 트러스트 김민희 대표는 “미국 환경청에 따르면 2009년 미국에서 스마트폰 등 수명을 다한 휴대 전자기기가 총 1억 4100만대였지만 이 가운데 재활용된 기기는 1170만대로 8%에 불과했다”며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스마트폰이 전부 재활용 된다면, 우리에게 주는 경제적 효과나 환경적 효과는 천문학적 수치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민희 대표는 “현재 전국 80여 개인 폰사닷컴 지점 수를 올해 말까지 150개로 늘릴 계획”이라며 “중고폰 매입은 다른 업종에 비해 창업비용이 저렴한 만큼, 중고폰을 매각하려는 소비자는 물론 소자본 창업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