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실제 근무 현장 기계와 설비로 ‘실습강의’
상태바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실제 근무 현장 기계와 설비로 ‘실습강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실제 근무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계와 설비를 구축해 놓았다.
<생활정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가 15학번 신입생에 대한 실습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입학한 호텔제과제빵학과 신입생들은 기본적인 빵과 쿠키, 케이크 등 기초과정부터 교육이 진행되며, 2학년으로 진학한 재학생들은 기초과정을 지나 특수 빵,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디저트 등 데코레이션과 관련된 기술을 교육받아 맛을 넘어 모양까지 갖추는 기술을 배우고 있다.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등 기술은 관련된 시설이나 도구가 많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시설부분에서 제과제빵전문학교 우수교육기관에 어울리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실제 근무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계와 설비를 구축해 놓았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교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직업전문학교와는 달리 실용학문의 메카로서 호텔제과제빵학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 및 각종 해외연수 및 유학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준 높은 실무실습을 바탕으로 올해도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 졸업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제과제빵전문학교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이 학교 측은 전했다.

현대 감각에 발맞추어 세련되며 능률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제과제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제과∙제빵 뿐만 아니라 슈가크래프트(설탕공예), 쇼콜라티에(초콜릿공예), 디저트, 화과자, 케이크데코레이션, 웨딩케이크 등 세세한 분야로 특성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론 및 풍부한 현장 실무 실습을 통해 제과제빵 실력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외국어 교육에도 중점을 두어 학생들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취업까지 노리고 입학을 하며 실제로 해외 취업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밖에도 한호전은 제과제빵뿐 아니라 다양한 특성화 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활용한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등의 교육과정이 포함돼 있어 타 전문학교와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전문학교에서 유일하게 4년제 학사학위 과정으로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면서 학사학위를 보유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학부, 호텔관광항공학부, 호텔식음료제과제빵학부, 식공간연출학부 총 4개 학부와 총 15학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과는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이다.

자세한 수시예비모집 사항은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 홈페이지(www.kht.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