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마크, 지낙스헬스·클라론테크놀로지 인수
상태바
렉스마크, 지낙스헬스·클라론테크놀로지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기업 연이은 인수로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강화

렉스마크코리아(신현삼 대표)는 렉스마크가 글로벌 의료 솔루션 전문기업 지낙스헬스(GNAX HEALTH)와 클라론 테크놀로지(CLARON TECHNOLOGY)를 새롭게 인수했다고 밝혔다. 렉스마크는 지난 2010년 6월 콘텐츠 관리(ECM) 솔루션 기업인 퍼셉티브소프트웨어 인수를 시작으로 인수합병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퍼셉티브소프트웨어 인수에 이어 렉스마크는 2011년 11월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프로세스 마이닝 기업 팔라스아테나, 2012년 3월 인텔리전트 데이터 캡처와 ERP 연동 솔루션 기업 브레인웨어(BRAINWARE), 검색전문 기업인 아이시스(ISYS), 교육분야 웹 베이스 문서관리 및 워크플로우 솔루션 기업 놀지(NOLIJ), 병원 의학 분야의 콘텐츠 및 데이터 통합관리 전문 기업인 아쿠오테크놀로지스(ACUO TECHNOLOGIES) 등을 차례로 인수했다. 렉스마크는 전문기업 인수를 통해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강화된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인수한 기업 지낙스헬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 시스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헬스케어 콘텐츠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관리 및 공유하는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론테크놀로지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디컬 이미지 솔루션의 선두기업으로 의료계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 VNAs(Vendor Neutral Archives) 등의 메디컬 이미지를 디지털화해 웹기반의 플랫폼으로 제공, 테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기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인수한 두 기업의 메디컬 솔루션은 렉스마크가 기존에 보유한 병,의학 분야 콘텐츠 및 데이터 통합관리 글로벌 리더 솔루션인 아쿠오테크놀로지스의 솔루션과 호환돼 병·의학관련 최적화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렉스마크는 기대했다.

신현삼 렉스마크코리아 사장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지낙스 헬스와 클라론 테크놀로지를 인수를 계기로, 렉스마크는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병·의학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렉스마크코리아 역시 국내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