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패스코리아 “2015년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이렇게 준비하자”
상태바
이패스코리아 “2015년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이렇게 준비하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기본서 사용·수강료 할인·문제집 무료제공·최종정리 특강 진행

[생활정보] 투자자산운용사란 집합투자재산 및 신탁재산 또는 투자일임 재산을 금융투자상품에 운용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이다. 흔히 펀드매니저 자격으로 알려진 금융 자격증으로써 지속해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자격증이다.

기존에 ‘금융 3종’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자격증들의 시험 제도가 학생들이 아닌 실무 종사자 중심으로 변경됨에 따라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은 금융권에 종사하는 실무자뿐만 아니라 일반 금융권 및 금융 공기업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필수 자격증이 되고 있다.

투자자산운용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실용적인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어 금융권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고 금융권 취업 시 서류심사에서 가산점이 인정된다. 또한, 면접에서 자신의 금융시장 관련 이해력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2015년 07월 25일(토) 2회차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지난 2월 08일(일) 2015년 첫 시험이 진행되었으며 2월 시험은 2015년 개정된 교재가 아닌 2014년 교재 내용으로 시험이 진행되었다. 하지만, 7월 시험의 경우 3월 25일 금융투자협회에서 발간되는 2015년 신간 교재로 준비해야 변경되는 시험 내용에 대비가 가능하다.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금융투자교육원 자격시험 접수센터’에서 응시한 수험표와 개인 신분증 그리고 컴퓨터용 사인펜을 지참하여 시험 장소에 당일 늦지 않게 도착해야 한다.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은 금융투자협회가 주관하며 응시에 제한이 없고 응시 과목의 과락 없이 전체 정답 비율이 70% 이상 득점 시 합격이다.

이패스코리아 투자자산운용사 수강료 할인, 문제집 무료제공 이벤트
금융교육전문기관 이패스코리아는 7월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에 대비한 신규 과정을 개설하였으며 수강료 할인, 핵심 문제집 제공 등의 신규과정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과정은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출간하는 공식 기본서를 통한 체계적인 이론 학습과 이패스코리아에서 출간하는 핵심 문제집을 통한 문제풀이과정으로 구성되어, 단기간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또한, 시험 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체계적으로 요약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한 최종 정리 특강도 진행된다.

자세한 시험 요강 및 변경 내용에 대한 사항은 시험 주관처인 금융투자협회 자격시험 접수센터나 이패스코리아 홈페이지(www.epass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