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아이패드용 앱 ‘콤프 CC’ 출시
상태바
어도비, 아이패드용 앱 ‘콤프 CC’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4.0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데스크톱 작업 연속성 강화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는 모바일 및 웹, 인쇄 프로젝트의 레이아웃 컨셉을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패드 앱 ‘어도비 콤프 CC(Adobe Comp C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콤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 기능을 활용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작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앱으로, 기존에 만든 에셋을 활용해 아이패드에서 간편하게 레이아웃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툴로 만든 이미지, 색상, 텍스트 스타일, 브러시 같은 디자인 에셋들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앱과 앱, 데스크톱과 디바이스 간 연동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앱에서 작업 시 사용한 에셋을 편리하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필과 이와 연동되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와 콤프 CC를 통해 아이패드에서 타입킷 폰트, 관련 이미지, 색 견본, 모양 등으로 빠르게 레이아웃 디자인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한 후 나머지 작업을 CC 데스트톱 툴에서 이어갈 수 있다.

스캇 벨스키(Scott Belsty) 어도비 제품 담당 부사장는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유용하려면, 그 작업 결과물이 인디자인, 포토샵 등의 정밀한 전문가급 데스크톱 툴에 동기화되고 이를 통해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어야 한다”며,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어도비 콤프 CC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기반해 아이패드에서 초기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고 데스크톱으로 디자인을 가져와 퀄리티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