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잔여세대 초특가 파격분양 중, 내 집 마련 절호의 찬스
상태바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잔여세대 초특가 파격분양 중, 내 집 마련 절호의 찬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수지, 분당 수도권 실수요자 투자자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아파트로 대거 몰려

<생활정보> 정부의 '부동산 살리기' 정책으로 인한 시장 분위기 전환과 전세난에 지쳐 매매로 발걸음을 돌린 수요자들 덕에 분양 아파트가 연초부터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아파트는 DTI-LTV 규제완화와 금리인하, 9.11부동산대책 등 부동산 살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새 경제팀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망세에 있던 대기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착순 특별분양을 실시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26개동 2770세대 매머드급 대단지 프리미엄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지하3층, 지상17층~40층 아파트 26개 동에 2,770가구(이하 전용 84~199㎡)로 구성되는 대규모 단지이다. 2개 블록으로 나눠지며 1블록에는 17개 동 1,902가구가 들어서며 2블록은 9개 동에 868가구다. 그 동안 용인에 대거 공급된 중대형 아파트와 달리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구34평)와 99㎡(구39평) 가구가 전체 공급 가구수의 67.8%이며, 구42평형, 구45평형 등이 최고 인기형이다.

최근 이렇듯 늘어나는 수요와 맞물려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저렴한 분양가의 용인시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도의 남부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까지 20㎞권에 위치한 용인 동백 지구는 경기 남부권 중앙에 자리한 입지적 요건으로 동측으로 이천시, 서측으로 화성, 수원시(구갈, 흥덕, 영통지구 및 광교신도시), 남측으로는 오산, 평택, 북측으로는 성남시, 서울시(구성, 죽전, 수지신봉, 성복지구 및 분당신도시)가 자리잡고 있다.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확정
삼성 역을 출발한 GTX는 수서와 성남, 용인을 거쳐 동탄까지 이어진다. 총 길이는 39.5km 로 삼성 역부터 수서까지는 GTX 전용 노선을 새로 건설하고, 수서에서 동탄까지는 내년 초 개통예정인 수도권 고속철도의 노선을 이용하여 최고 시속 180km의 열차가 전 구간을 지하로 다니게 되고, 서울 지하철 2호선, 3호선, 성남-여주선, 분당선 등을 갈아탈 수 있다.

서울 삼성동에서 구성을 거쳐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가 개통되면 삼성동까지 4정거장에 불과해 강남까지 1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수원 신갈 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쉽고, 신갈JC, 42번 국도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모두 1조 5천 5백억 원이 투입되는데 설계는 올해 발주하고 공사는 내년 말부터 시작한다.

삼성 역에서 서울역과 연신내, 일산으로 이어지는 나머지 구간의 개통 시기는 올해 말쯤 최종 확정될 전망이다. 지하철 분당선 연장 및 용인 경전철 개통이 되어 있어 어정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각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동백죽전대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하여 접근성이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 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 진입이 25분이면 가능하다.

편리한 생활 중심, 편의시설의 메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 초등학교(중일초)와 중학교(어정중)가 들어서 있다. 또, 성지중, 성지고, 동백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단국대, 명지대, 경찰대, 강남대 등이 인접해 있어 최적의 자녀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이마트, 쥬네브, 롯데시네마 및 각종 금융기관 등의 인접으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연세세브란스 종합병원(약 800여 병상)의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다. 호수공원, 석상산 자연공원과 에버랜드, 민속촌 등의 레져, 휴식 인프라 및 수원, 남부CC등 명문 골프장이 인접한 친환경 단지이다.

특화된 대형 커뮤니티 시설
단지 내에서 산 조망권이 뛰어나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대형 커뮤니티센터와 다양한 조경시설 등 대 단지에 걸맞은 단지 내 특화시설도 눈에 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대 단지에 걸맞은 특화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들이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단지에 조성되는 소규모 실내 골프연습장과는 다른 30~50m 규모의 6홀 미니형 파3 골프장이 설치된다. 클럽하우스도 갖추고 있다.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퍼팅그린, 스크린골프, 피칭룸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뿐만 아니라 4개 레인(길이 25m)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800여㎡ 규모의 대형 피트니스 센터, 게스트하우스, 개인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등의 시설이 제공된다. 또한 200석 규모의 남녀 대형독서실과 북카페도 조성된다. 단지내 상가에는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삼육어학원(SDA)이 입점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우선 등록권,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계약금 5% 정액제로 초기 부담감 대폭 낮춰
얼마 전 입주를 시작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아파트 분양가격은 이자 혜택을 더하면 평수에 따라 1억 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계약금 5% 정액제 전격실시로 특별분양혜택을 제공해 착한 분양가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초기자금 부담을 낮추면서 그 동안 관망세를 나타내던 대기 수요자들이 찾아오면서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주말이면 400~500여명의 방문객이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모델하우스를 찾는 등 분양에 활기를 띄며 따끈따끈한 봄 이사철을 맞아 내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분양관계자는 "서울 집값과 전세값 대비 저렴한 분양가격과 초기부담을 낮춘 부담 없는 계약조건으로 인근 용인뿐 아니라 서울 강남구, 분당, 수원, 송파구 등 강남권 거주자들이 다수 옮겨오고 있다" 며 " 교육, 상권 등 생활인프라가 갖춰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 사무실과 샘플 하우스에는 연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로 동•호수 지정 경쟁이 치열하여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 하여야 한다. 특히 에코센터와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까지 관람하려면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를 받을 수 있고 대표전화를 통해 빠르게 방문예약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모델하우스 방문이나 분양문의를 원할 경우 대표번호 1670-5033을 통해 상담 받아보길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