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경기창조혁신센터 IoT 부문 참여
상태바
오라클, 경기창조혁신센터 IoT 부문 참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파트너 부스 운영 … 솔루션 데모와 사례 소개

오라클이 3월 30일 판교테크노밸리에 개소하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에 오라클 IoT 솔루션 파트너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IoT 솔루션 기반 시스템을 소개한 오라클은 시장의 요구에 더욱 적극 대응할 전략이다.

오라클은 이번 전시에서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제품 등 IoT 솔루션을 제공해 테스트 환경을 구현해 다양한 데모를 선보인다. 부스에서는 오라클 솔루션 기반의 ISV/OEM 파트너들의 솔루션을 전시하고 공공 및 통신 고객사들을 중심으로 IoT 도입사례를 소개했다. 향후 오라클은 향후 솔루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판교 및 경기지역에 위치한 기업들과 지속적인 논의를 추진하고 교육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경기 지역의 잠재적인 IoT 벤처 업체를 지원하고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기반 창조경제 확산을 위한 정부 주도의 핵심 인프라다. 경기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하며 KT와 연계해 벤처기업의 성장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경기지역에서 창업 확대와 신사업 발굴 및 국내외 사업화를 수행하는 혁신 거점이 될 전망이다.

김형래 한국오라클 김형래사장은 “오라클은 IoT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IoT 비즈니스를 고려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광범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 참여를 통해 국내 IoT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