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단백질보충제와 근육성장을 위한 칼로리의 이해
상태바
헬스단백질보충제와 근육성장을 위한 칼로리의 이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머슬코리아>

[생활정보]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멋진 근육을 만들 수 없다. 근육을 형성하고 근조직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성분인 아미노산이 반드시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휘트니스 센터에서 운동을 끝내고 단백질을 간편하고 쉽게 섭취하기 위해 헬스보충제와 단백질쉐이크를 많이 이용한다.

단백질에 포함된 질소는 체내 동화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으로 체내에 질소가 많아지면 그만큼 동화작용이 활발해져 근육성장률이 높아진다. 근력운동 시 자극을 받아 손상된 근섬유 조직에 아미노산 성분이 혈관을 통해 이동하여 근육피로 회복에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된다.

단백질보충제에 포함돼 있는 탄수화물의 역할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웨이트트레이닝 운동을 하면서 탄수화물섭취를 소홀히 하면 체내에서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것은 근육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의 근손실을 의미한다. 탄수화물의 저장탱크인 글리코겐에 탄수화물이 채워지면 에너지 생성뿐 아니라 근육발달과 운동효율을 높일 수 있다.

칼로리는 운동을 하면서 체내에 섭취된 단백질을 유용한 방향으로 활용하게 한다. 칼로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단백질을 섭취해도 근육성장 효율은 급격히 떨어진다. 칼로리가 부족하게 되면 단백질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의 칼로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과 함께 탄수화물도 부족함 없이 섭취해야 한다.

단백질 위주로 구성된 헬스보충제추천 제품에는 프라임웨이프로틴, 머슬엔웨이WPH, 익스폼웨이WPH, 빅매스웨이골드가 있고 이것은 순수 근육발달에 적합하다. 마른 몸매의 외배엽체형, 운동량이 많거나 체중과 근육을 함께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비율이 조금 더 높은 게이너가 많이 이용된다.

국산헬스보충제 전문 쇼핑몰 머슬코리아(www.musclekorea.kr)는 스테로이드가 전혀 함유되지 않은 순수 단백질보충제와 탄수화물보충제를 체형별로 맞춰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단백질보충제 순위별로 인기품목 1+1 이벤트 및 할인패키지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