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맥스게이지 포 오라클 5.2’ 출시
상태바
엑셈, ‘맥스게이지 포 오라클 5.2’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2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 겨냥한 DBDB성능관리 솔루션

엑셈(대표 조종암 www.ex-em.com)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 포 오라클(MaxGauge for Oracle) 5.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맥스게이지 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설계했다고 엑셈은 설명했다.

기존 5.0버전보다 더 스마트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을 제공하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웹 기반으로 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기존 5.0버전에서 호평받은 사용자 편의성과 경량화, 유연성의 장점을 살리면서 동시에 다양한 분석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신규 기능과 성능 정보에 대한 자동화와 비교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

맥스게이지는 성능 모니터링 아키텍처를 자체 개발해 장애 발생 시에도 실시간 DB 접근과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안정적인 제품이다.

다양한 시각화 기법을 적용, 여러 환경에 적합한 모니터링 뷰
삼성전자, 우리금융그룹을 비롯해 국내 시장 점유율은 70%에 육박하고 특히 금융권 시장은 80% 이상 점유하고 있지만 이번 신제품은 이에 안주하지 않는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기능은 ▲피크타임 자동 분석 및 비교 분석 기능, ▲Program(Module) 성능 지연 원인 비교 분석 기능, ▲실행 계획 변경 이력 추적 기능, ▲ 시각화 기법을 이용한 편리한 분석 기능(dataflow, heat map),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모니터링 뷰 제공으로 요약된다. 지난 2001년 이래로 엑셈이 선도해 온 DB성능관리의 모든 기술을 총망라해 세계 어디에서나 언제든 활용 가능한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며 해외 시장을 정조준한다.

엑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과점 한계에 이른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올해는 소프트웨어 패키징에 주력해 글로벌 표준을 수용하면서 매뉴얼, 영문 홈페이지 일체화 작업 등을 통해 해외공략을 위한 솔루션 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오라클 DB를 쓰고 있는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맞춘 획기적인 솔루션”이라며 “영문홈페이지를 통한 글로벌 영업과 완벽한 매뉴얼을 갖춘 소프트웨어 패키징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