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브로드웰 프로세서 기반 초소형 미니PC ‘큐비’ 발표
상태바
MSI, 브로드웰 프로세서 기반 초소형 미니PC ‘큐비’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3.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I코리아(대표 공번서)는 인텔의 최신형 모바일 프로세서인 브로드웰 프로세서를 적용한 초소형 미니PC인 ‘큐비(Cubi)’를 발표했다.

MSI의 ‘큐비’는 기존 세대의 프로세서보다 전력소비를 30% 이상 줄였으며, 최대 40%까지 성능이 향상된 내장 그래피 엔진이 내장된 인텔 브로드웰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블랙 앤 화이트의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MSI ‘큐비’ 미니PC는 11.5x11.1x3.5cm의 작은 사이즈로 공간절약은 물론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며, VESA 마운트와 호환돼 일반적인 모니터의 후면에 장착해 일체형 PC와 같은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4K UHD 출력을 지원하며, HDMI와 미니-DP의 듀얼 디스플레이도 가능하다.

다양한 초고속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mSATA 슬롯이 내장돼 있으며, 효율적인 내부설계로 작은 사이즈임에도 간편하게 2.5인치 스토리지(SSD 또는 HDD)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 및 무선랜, 4개의 USB 3.1 포트, 유선랜, HDMI, DP 등 다양한 확장포트로 일반 데스크탑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다.

MSI 큐비는 셀러론, 펜티엄, i3, i5, i7 프로세서가 내장된 다양한 모델로 판매될 예정이며, 4월 국내에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