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NFC 스마트 홈·조명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NXP, NFC 스마트 홈·조명 관리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3.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저전력 및 장거리 JN 5169 무선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지그비(ZigBee) 라이트링크(LightLink) 인증받은 스마트 홈 및 스마트 조명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홈 오토메이션 및 그린파워 소프트웨어 스택을 비롯 업계 최초로 사용자가 한 번의 탭으로 직관적인 시스템 접속이 가능한 NFC 옵션 인증을 받았다. JN51169의 칩에 탑재된 +10dBm 전력 증폭기는 기존 NXP 스마트 홈 솔루션의 통신 범위보다 두 배나 더 넓은 통신 범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250개의 노드와 연결해 다양한 가정 및 산업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지그비 3.0 및 쓰레드(Thread)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는 JN5169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툴 체인을 갖춰 코드 분량을 15% 줄일 수 있으며, 다양한 디버깅 기능을 제공한다. NFC를 사용한 직관적인 원터치 통신 기능은 주변의 통신망에 네트워크 정보를 흘리지 않고도 안전하게 페어링이 가능하게 해 해킹 위험이 크게 줄어든다.

JN5169를 지원하기 위해 NXP는 백색광, 광도 조절 백색광, RGB(W) 컬러 램프에 대한 새로운 설계 기준을 발표했다. 발표된 새로운 기준은 스마트 조명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최대 25%까지 줄여준다.

512KB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해 OTA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비싼 외부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램프의 기준 설계에는 무선 스위치, 리모트 컨트롤러, 벽 패널, 센서, 스마트 플러그, 게이트웨이, 기타 NXP 및 그 생태계에 속한 파트너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제어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NXP RF 연결 솔루션 사업 개발 매니저 제이콥 반 더 폴(Jacob van der Pol)은 “홈 오토메이션은 사물 인터넷 시장에서도 가장 선도적인 분야 중 하나로, 이러한 장비들이 점차 주류에 편입되면서 고객들이 더 싸고, 쓰기 편하며, 더 튼튼하고 안전한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NXP는 스마트 조명 및 홈 오토메이션 시장 전반에 걸쳐 적용이 가능한 범용 솔루션을 출시, 편의성, 신뢰성, 비용 면에서 다른 경쟁사들을 압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