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웍스플러스, 플래시라이트 ‘옵틱라이트’ 출시
상태바
테크웍스플러스, 플래시라이트 ‘옵틱라이트’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5.03.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학설계기술 기반의 이미징 및 조명제품 전문기업 테크웍스플러스(대표 최승신)는 교환렌즈식 스포트라이트 줌(Spotlight Zoom) 플래시라이트인 옵틱라이트(모델명: OLF-00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출시한 옵틱라이트는 광학설계가 적용된 렌즈 교환식 휴대용 스포라이트 줌 LED 플래시라이트로 LED칩으로는 세계적권위를 가지고 있는 美 Cree의 고효율 XP-E 백색 LED를 채택해 동급대비 최강의 조도(1미터에서 3000lx, 자체측정)를 구현했다.

특징으로는 4가지의 스위치 모드, 구난 신호용과 근거리용 스포트 라이드 렌즈 및 원거리용 스포트라이트 렌즈의 교환 사용이 가능하며, IPX7 방수(수중 1미터, 30분)기능을 가지고 있다. 전원은1.5V AA 배터리 1개기준으로 고효율모드 사용시 2.5시간, 절약모드 사용시 7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 교환렌즈식 스포트 라이트 줌 플래시라이트인 옵틱라이트 자전거 설치 모습

최승신 테크웍스플러스 대표는 “교환렌즈식 스포트 라이트 줌 플래시라이트인 ‘옵틱라이트’는 자전거, 등산, 낚시, 캠핑등 아웃도어를 주요 시장으로 보고 있다”며 “그외 다양한 액서서리와 조합하여 안정적 광원이 필요한 병원 및 해양레저(스쿠버) 및 자동차나 경광봉등의 안전용품류의 시장에 다양하게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며, 콘텐츠와 결합한 디스플레이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웍스플러스는 2009년 설립이래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벤처기업 인증, ISO 9001 인증, 기술연구소 인증외에 관련 분야에 등록특허 4종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