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근축소술, 사각턱과 안면비대칭에서 V라인효과까지!
상태바
교근축소술, 사각턱과 안면비대칭에서 V라인효과까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사각턱 얼굴 그리고 크고 각진 얼굴은 의외로 골격의 문제가 아니라 턱근육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또한 사각턱 얼굴 또는 안면비대칭의 경우 턱관절 등 구강내과적인 문제를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 또한 적지 않다.

교근축소술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강남 병원가에서 교근축소술 후기가 좋은 곳으로 알려진 강남역 BF라인치과 대표원장 하진원 원장은 “치과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갈이(Bruxism), 이악물기(Clenching), 턱관절질환을 가진 분들 중 상당수가 사각턱의 각진 얼굴을 가지신 경우가 많고 때때로 안면비대칭의 안모를 보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전했다.

이악물기나 이갈이 습관을 초기에 고치지 않은 경우 20대에는 자기도 모르게 각진 얼굴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한다. 또한 수험생이나 직장 초년생들의 경우 스트레스로 인하여 턱근육의 긴장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고 좋지 못한 구강습관을 초기에 고치지 않은 경우에는 사각턱은 물론 안면비대칭, 턱관절질환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교근이 비대되어서 사각턱의 얼굴이 된 경우에는 V라인을 원해 안면윤곽시술을 통해 뼈를 깎는다고 해도 근육이 작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교근축소술은 이런 경우 교근을 확실히 줄여주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안면윤곽술 또는 V라인시술의 효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특히 사각턱 보톡스를 주기적으로 오래 맞아도 내성으로 인해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나 사각턱 축소술, 사각턱 교정으로 턱뼈를 깎아도 효과가 적은 경우에는 교근축소술이 해답이 되는 경우가 많다.

교근축소술은 초기에는 교근절제술처럼 근육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시술됐으나 요즘은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신경차단 교근축소술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교근절제술이나 중주파교근축소술은 전체근육을 줄여야하므로 붓기와 회복기간이 길다는 문제점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최신 신경탐지장비를 장착해 선택적으로 교근신경만을 차단하는 교근축소술이기에 보다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시술할 수 있게 됐다.

강남 BF라인치과 하진원 원장은 “교근은 교합은 물론 턱관절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미용성형적인 목적보다는 건강과 교합기능을 고려하여 교근축소술을 시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교근의 근막에 의료용 PDO실을 감싸줘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며 안면비대칭의 경우 구강주변근육을 보톡스를 이용해 바로 잡아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치과에서는 이갈이보톡스, 거미스마일보톡스, 잇몸보톡스 등과 같이 구강질환에 간단히 보톡스를 이용해 구강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