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마련, 비싼 아파트 전세보다 저렴한 신축빌라가 대세
상태바
신혼집 마련, 비싼 아파트 전세보다 저렴한 신축빌라가 대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부동산 시세 동향에 따르면 전셋값은 지난 2013년 상반기 이후 22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매가 대비 전세가의 비율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전셋값 상승에 따라 아파트 전세 대신 신축빌라 분양/ 매매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신축아파트로 신혼집을 구하려니 아파트값이나 전셋값이 부담스럽고,오래된 아파트는 인테리어와 하자, 보수비용이 부담된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신혼부부들은 비싸고 부담스러운 아파트나 전세 대신 신축빌라를 찾고 있다는 것이 신축빌라 매매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25개 구 중 관악구와 동작구를 비롯한 10개 구의 전세가율이 70% 이상을 기록한 서울지역에서는 본격적인 이사철과 결혼시즌을 앞두고 신혼부부의 신축빌라 분양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과거 빌라의 단점으로 손꼽혔던 좁은 평수나 취약한 보안, 시설 등도 최근 신축빌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외부인의 침입을 차단하는 보안시설은 물론 CCTV 등이 설치돼 있으며, 엘리베이터나 주차장도 완벽하게 구비돼 있는 곳이 많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 분양가에도 보급형 마감재 대신 친환경,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신축빌라 매물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동작구 상도동 인근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한 회사원 A씨는 “결혼준비 중 신혼집 마련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지만 신축빌라도 다른 곳 부럽지 않은 아늑하고 예쁜신혼집을 꾸미기에 좋다는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비교적 저렴한 신축빌라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렇게 신축빌라 매매,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축빌라 분양을 전문으로 하는 곳도 생겨났다. 착한하우스 서정하우징(www.goodsj.net)은 동작구(상도동, 사당동, 흑석동, 대방동), 관악구(신림동, 봉천동 등)의 신축빌라 분양/ 매매 전문기업으로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보다 믿을 수 있는 분양매매를 목표로 하는 곳이다.

서정하우징은 중개수수료 없는 분양매매, 정확한 정보를 통한 바가지분양의 예방은 물론 철저한 권리분석으로 차후 야기될 수 있는 각종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곳으로다년간의 경험을 통해믿을 수 있는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 전문상담이 가능하다.

서정하우징 관계자는 “신혼집, 내집마련을 위해 신축빌라를 알아볼 때 주변입지나 교통, 평수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맞춤형 분양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신축빌라분양 전문업체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