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티맥스소프트, 전방위 협력으로 해외 시장 공략
상태바
알서포트·티맥스소프트, 전방위 협력으로 해외 시장 공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지원 솔루션과 DBMS 결합으로 시너지 극대화

알서포트(대표 서형수 www.rsupport.com/kr)와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 kr.tmaxsoft.com)가 국내시장 확대 강화 및 해외시장 집중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협력 진행을 위해 기술 지원 체계뿐만 아니라, 글로벌 영업, 마케팅, 해외 지사 간의 연계 등 다양한 범위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알서포트의 원격 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RemoteCall)’과 티맥스의 ‘티베로 DB(Tibero DB)’ 간 연동 최적화를 통해 기업 고객에게 최고의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공동 작업할 예정이다.

알서포트와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IT 시장에 서로 다른 전문 분야의 기업이 협력하여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세계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양사가 즉시적인 상호 지원 범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티맥스소프트는 중국 최대 IT 기업인 인스퍼정보와 중국 내 합작법인 설립 체결을 발표한데 이어, 중국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알서포트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중국 진출에 더욱 힘이 실리게 됐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써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양사 간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형수 알서포트 사장은 “토종 S/W 기업으로써 어려워진 국내 IT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와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의지가 맞물려 파트너십 체결에 이르게 됐다”며 “알서포트가 레노버, 화웨이, 원플러스 등 중국 IT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과 쌓은 비즈니스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티맥스의 중국 진출을 돕고 침체된 국내 IT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