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셀룰러 M2M 구현 임베디드 SIM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셀룰러 M2M 구현 임베디드 SIM 컨트롤러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M 97·SLI 97 보안 컨트롤러 … 긴급전화·V2V 통신 지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SLM 97, SLI 97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LM 97과 SLI 97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은 긴급 전화(eCall)와 V2V(Vehicle-to-Vehicle) 통신 등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M2M(Machine-to-Machine) 통신에 요구되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SLM 97, SLI 97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은 셀룰러 M2M 통신을 지원한다. 셀룰러 M2M은 사물인터넷(IoT)가 대두에 따라 교통 상황 정보를 교환하는 차량, 자가 진단 기능을 갖춘 산업 장비, 지능적인 공급망 추적 또는 원격지 유틸리티 미터 감시 등을 위한 통신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다. 유럽 전기통신 표준협회(ETSI)는 M2M 통신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동성이 요구되거나 데이터 양 또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높은 곳에서 셀룰러 기반 M2M 솔루션이 선호되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시장조사업체인 IHS는 세계 M2M 통신의 셀룰러 모듈 시장이 2015년 8800만 대에서 2018년 1억6700만 대로 연평균 24%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스테판 호프첸(Stefan Hofschen)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은 “인피니언은 사물 인터넷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자동차, 통신, 보안 분야에서 축적된 전문지식으로 디바이스 제조업체뿐 아니라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를 위한 최고의 셀룰러 M2M 보안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SLM 97과 SLI 97 제품군은 GSMA 및 ETSI에 의해 정의된 방식으로 임베디드 SIM을 구현할 수 있게 해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새로운 M2M 솔루션 개발을 간소화한다. 이들 신제품은 -40에서 105°C의 온도 범위와 높은 내구성으로 산업 및 자동차 환경에 적합하며, 최대 1MB 솔리드 플래시 메모리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관련 암호화 구조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암호화 보조 프로세서 세트가 제공되며, ISO7816, SWP, USB, I2C, SPI를 포함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광범위한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지원한다. 이들 신제품군은 또한 CC(Common Criteria) EAL 5+(최고 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높은 내구성과 견고성을 요구하는 산업용 M2M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제작된 SLM 97 보안 컨트롤러는 표준 임베디드 M2M 패키지 및 표준 SIM 카드 모듈로 제공되며, 국제 산업 표준에 따른 인증을 획득했다. SLI 97 보안 컨트롤러는 고품질 자동차 표준(AEC-Q100)에 따른 인증을 획득하고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거친 환경 조건에 맞추어 제작된 것으로, 포괄적인 품질 공정을 거쳐 고장률을 최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