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산업용 IoT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어드밴텍, 산업용 IoT 시장 공략 본격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드밴텍은 사물인터넷(IoT) 기반 신제품 다수 출시하면서 산업용 IoT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IoT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어드밴텍은 국제공장자동화전에 참가해 IoT 기반 솔루션을 소개했다.

어드밴텍은 3일간의 국제공장자동화전시행사를 통해 IoT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연결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완전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을 위한 적용 시나리오를 구성했다. 반도체 장비분야, 식음료공정, 자동차, 금속, 가전제조라인 등에 바로 적용 가능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2014년 MOU를 체결한 스텝모터 전문업체인 파스텍의 제품을 결합한 라이브 데모를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어드밴텍은 자동화 전시회에 맞춰 IoT를 기반으로 한 50여개의 적용사례를 책으로 묶은 적용사례집을 발간했다. 적용사례집에는 미국,유럽,중국 등에서 스마트팩토리, 디지털병원, 지능형교통, 빌딩자동화, 스마트팜, 리테일 및 에너지모니터링에 관한 실사례가 포함돼 있다. 어드밴텍은 산업용 IoT의 국내 정착을 위해 홈페이지 신규회원과 고객에게 무료로 책자를 배포할 계획이다.

정준교 한국어드밴텍 지사장은 “제조라인에서통합돼야 하는 예측정비, ERP, MES 등이 통합 웹기반으로 결합돼야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알맞은 시점에 알맞은 비용으로 적합한 파트너와 함께 할 때만 스마트 공장구현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하면서 진보된 어드밴텍 최신 솔루션을 전시회에서 직접 만나볼 것을 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