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얼굴형 만든다…윤곽주사 ‘관심’
상태바
갸름한 얼굴형 만든다…윤곽주사 ‘관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미적 기준이 서구화되면서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원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간단한 시술로도 브이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윤곽주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병원 정보사이트 메디콕닷컴(http://medicok.com)의 운영자 상담코너인 ‘콕녀상담’에도 윤곽주사 시술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해당 사이트 관계자는 전했다.

메디콕닷컴 관계자에 따르면, 갸름하고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만들고 싶은 이들 가운데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고 절개과정 없이 간단한 시술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원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윤곽주사, 사각턱보톡스 등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중 윤곽주사는 볼이나 턱 등에 지방이 많이 분포돼 동그랗고 넓적한 얼굴형이 된 경우에 알맞은 얼굴라인 정리 시술이다. 사각턱보톡수는 턱뼈를 움직이는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이 근육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어느 한쪽으로만 씹는 잘못된 습관 탓에 얼굴형이 비대칭하게 된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얼굴형에 따라 보톡스와 윤곽주사 두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면서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안면윤곽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방법은 절골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수술과정이나 회복기간,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다는 한계가 있는 만큼 윤곽주사와 사각턱보톡스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 같은 주사시술은 단 한번의 시술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여러 차례 시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해당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게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