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상현한의원, ‘여드름’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으로 관리 필수
상태바
부산 상현한의원, ‘여드름’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으로 관리 필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청소년이 사춘기를 겪으면서 누구나 여드름을 경험했을 것이다. 최근에는 성인이 돼서도 나타나거나 지속되고 있다. 특히 여드름이 생기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여드름흉터로 변해 초반부터 관심을 가져야 한다.

여드름은 피지가 많은 얼굴이나 가슴, 목 뒷부분 등에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으로 과도한 피지 분비와 각질, 생활습관, 외부환경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발생한다. 또 개인의 체질‧유형별로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과적인 검사와 진맥 등으로 증상에 맞는 근본치료를 해야 한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여드름이 없어 질 것을 생각하고 방치하거나 무턱대고 짜면 흉터로 남기 십상이다. 얼굴 피부에 생긴 여드름 흉터는 쉽사리 완치되지 않기 때문에 흉터 새살침, 부자침, 엠톤금침 등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부산여드름흉터 전문 한의원 상현한의원 관계자는 “여드름흉터는 크게 여드름자국과 패인흉터 2종류로 나눌 수 있다.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재생과 함께 다양한 형태와 모양의 여드름흉터‧자국이 남기 때문에 한본 복구된 흉터가 되돌아가지 않게 해야 한다”며 “한가지 시술법이 아닌 복합시술법으로 피부재생력을 빠르게 회복시키는게 좋다”고 말했다.

치료방법 중 하나인 흉터 새살침은 깊게 패인 함몰흉터에 적합한 시술로 흉터 하나하나에 침을 시술해 피부 진피층의 회복을 돕고 매끄러운 피부 재생을 돕는다.

부자침은 함몰된 흉터에 더욱 자연스러운 시술효과를 위해 흉터 주변까지 새살이 완만하게 차오르게해 흉터 및 정상 피부조직간의 경계를 없애는 시술이다. 새살침 시술 이후 주변조직을 빠르게 재생시켜주며 흉터에 직접적인 시술을 하는 것이 아니 흉터 주변 조직에 시술을 한다.

엠톤금침은 순 아크네케어 프로그램 패키지 중 하나의 단계로 여드름 흉터나 자국 등으로 울퉁불퉁하고 칙칙한 피부에 이용하면 매끈하고 밝은 피부를 만들어 준다. 또 색소성 여드름에 미백성분을 침투시켜 색소부위가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게끔 해준다.

부산여드름 치료 상현한의원은 “여드름은 흉터가 생기기 전부터 생활습관 등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스트레스는 얼굴로 공급되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을 경우 몸의 밸런스가 깨져 피부 재생이 제때 되지 않는다. 강한 세안법과 얼굴에 자꾸 손을 대는 습관도 여드름에 좋지 않으며 좋은 식생활습관은 여드름치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해 이 사항들을 숙지해 관리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