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고민, 보톡스면 올림머리도 문제없다?
상태바
사각턱 고민, 보톡스면 올림머리도 문제없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3.1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따뜻한 봄은 사랑하는 이와 결혼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날만큼은 봄꽃처럼 아름답고자 예비 신부들은 웨딩드레스부터 메이크업, 헤어스타일까지 섬세하게 신경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평소 길고 탐스러운 머릿결을 자랑했던 여성들도 결혼식에서만큼은 올림머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면사포와 티아라를 얹기 위해서는 단정한 올림머리가 적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긴 머리를 사각턱을 가리는 용도로 사용하는 여성이라고 한다면 올림머리는 큰 부담이다.

사각턱이란 정면에서 봤을 때 양쪽 귀밑에서 볼로 이어지는 아래턱 부분이 사각형으로 툭 튀어나온 것을 의미하는데, 이처럼 턱이 발달하는 원인은 뼈와 근육의 문제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갸름한 V라인의 턱선을 가진 여성과 달리 사각턱을 가진 여성은 올림머리를 할 경우 해당 부위가 더욱 도드라져 억세고 강한 이미지를 풍기거나 실제보다 얼굴이 커 보이게 된다. 이맘때가 되면 예비 신부는 물론 귀여운 여성미를 부각시키길 원하는 많은 여성이 성형외과를 찾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다양한 시술 가운데서도 최근에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간편하게 사각턱을 개선할 수 있는 보톡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각턱보톡스는 턱 근육인 교근을 축소하는 방식을 이용해 갸름한 V라인의 얼굴 이미지를 만드는 것으로, 사각턱보톡스인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근육의 운동신경을 일시적으로 차단, 사각턱 부위의 근육을 점점 퇴화시킨다.

강남뷰티성형외과 김광진 원장은 “부분적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움직이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근육의 크기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며 “이런 원리에 따라 브이라인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보톡스는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여성뿐 아니라 어려 보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갖고 싶은 경우에도 적합하다. 시술 효과는 약 4~6개월 정도로 긴 편이며, 근육이 재생되기 전에 다시 재시술을 받음으로써 근육 위축을 유동하는 원리를 이용해 오랫동안 갸름한 얼굴형을 유지할 수 있다.

시술시간은 약 10분 내외의 간단한 주사 시술로 이루어지며, 통증이나 붓기,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가 거의 없다. 김광진 원장은 “사각턱보톡스는 근육 절제술보다 비용이 저렴해 접근성이 용이하다”며 “시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직장인에게도 부담이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선택할 때 비용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정품을 사용하는지, 집도의의 노하우와 시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다각도로 고려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